UPDATE. 2024-04-19 16:55 (금)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4회 정기총회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4회 정기총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12.2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송현경)은 21일 오후 1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3층에서 제24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현경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황인숙 광주시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 김옥심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김보현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김옥자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전진숙 광주시의원, 김영남 광주시의원, 문태환 시의원, 윤봉근 전 광주시의회의장, 이정선 전광주교육대총장, 조승유 광산구의회의장, 정경남 광산구의회의원, 오윤숙 광산구청여성보육과장, 변미자 서구청여성아동복지과팀장, 김재심 북구청여성가족과팀장, 김정아 광산구청여성보육과팀장, 송경란 동구청팀장, 김병모 남구청팀장, 문순정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부회장, 정영미 광주시보육인연합회장(대현어린이집원장), 신선아 시연합회정책위원장, 김순실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수석부회장, 최애경 정책부회장(유정어린이집원장), 정희남. 홍경선 감사, 배경옥 사무국장, 양국진 총무, 정정화 회계, 김현숙 서기, 오정희 서구지회장(서구우리아이어린이집원장), 최현옥 광산구지회장, 황수진 북구지회장, 정희순 남구지회장, 이미숙 동구지회장, 조기숙, 최선화, 이란희, 등 회원들이 참석했다.

송현경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원들의 노고 덕에 최근 ‘영아중심 어린이집 보육지원체계 발전방안 연구’제하의 정부 용역이 착수되었다. 용역의 결과가 연내에 이루어지고 우리들의 다양한 노력들이 모아져 조만간 반별담임교사 인건비 지원‘이 시작될 것이라 믿는다”며 “광주광역시에서는 원장님들께서 한마음 한 뜻으로 간절히 소망한 취사부 인건비증액과 냉.난방비 지원, 공기청정기 지원, 차량안전장치 지원을 위한 신규예산이 편성되었다. 이는 지난 한 해동안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를 믿고 지원해 주신 회원과 임원들의 부단한 노력의 결과이다. 앞으로 보육교사가 행복하고 우리 아이들이 안심하고 생활하는 보육환경 만들기에 더욱 앞장서나가자”고 말했다.

황인숙 광주시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격려사를 통해 “달라지는 제도와 교육프로그램을 익히고 적용하는 일뿐만 아니라 하루하루 커나가는 아이들의 꿈을 어떻게 하면 더 잘 키워낼 수 있을지를 고민하는 보육교직원 여러분들의 눈빛 속에서, 광주의 미래를 본다. 밝고 희망찬 미래를 위해서는 보육인들이 지치지 않으셔야 한다. 한 생명의 존귀함과 특별함을 품어낼 수 있는 사랑과 포용의 힘을 매일 새롭게 채워 넣어야 한다.”며 “보육교직원의 각별한 자기 관리와 투명하고 안전한 어린이집 만들기에 더욱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를 전했다.

이날 1부 행사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인사말, 격려사 및 축사, 시의장상 표창 및 시회장상 표창, 2017년 사업보고, 2부 총회에서는 성원보고, 서기임명, 의순채택, 전차회의록 낭독, 2017년 사업. 결산. 감사보고, 2018년 사업계획안. 예산안 심의, 정관 개정, 기타 안건, 폐회, 3부 임원선거 순으로 펼쳐졌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최현옥 광산구가정어린이집회장이 2018년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4회 정기총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