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남구, 팸피아에서 효사랑 편지를 쓰세요!
남구, 팸피아에서 효사랑 편지를 쓰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5.0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님과 스승님께 감사와 사랑의 편지를 배달합니다!

 

“사랑하는 엄마께
엄마 저희를 키우느라 무척 힘드시지요?
어버이날이 와서 이렇게 편지를 씁니다. 엄마한테 고마운 것이 많아요. 그래도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있어요.
제가 아팠을 때 잠도 안주무시고 물수건을 올려 주셨어요. 그런데도 저는 엄마께 투정만 부렸지요. 엄마 정말 죄송하고 감사해요.
전 엄마를 언제까지나 사랑할께요“

효교육 사이트 팸피아(www.fampia.com)에 게시된 한 초등학생의 부모님을 향한 진솔한 마음을 담은 편지이다.

광주 남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버이의 참사랑과 스승의 깊은 은혜를 되돌아보자는 취지에서 전국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효사랑 편지쓰기'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팸피아 홈페이지 내 ‘팸피아 우체국’ 코너에서 네티즌들이 편지글을 남기면 팸피아 관리자가 예쁜 편지지에 인쇄하여 우편으로 발송해주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편지쓰기 시스템이다.

팸피아 우체국에는 벌써 1만 여명의 학생들이 효사랑 편지쓰기에 참여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수만 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의 건강하고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지난 2006년 광주 남구가 개설한 팸피아 사이트는 효사랑인물, 동화, 고전, 에니메이션, 게임 등 수많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팸피아는 효교육자료와, 커뮤니티 공간, 효사랑 편지쓰기 코너 등을 구축한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청소년 권장 사이트로 가입 회원수가 2만800명에 달한다.

남구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컴퓨터와 인터넷에 익숙한 청소년들이 부담 없이 편지를 쓸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부모와 자식, 스승과 제자 간에 따뜻한 사랑과 감사를 전하는 좋은 매개체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즐거움과 따뜻함을 전하는 ‘효’ 교육 사이트 팸피아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지자체 최초로 초등학교 효행교과서인 ‘효사랑 생활’ 책자를 개발하여 전국 16개시도 1,500여 초등학교에 보급했으며, 효사랑장학재단 운영, 효사랑예절교육, 효사랑교육캠프, 효사랑실천시범학교 운영, 효사랑백일장 등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소년 효인성 고취를 위해 다양한 시책사업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