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육군31사단, 광주·전남기무부대 충혼탑 참배
육군31사단, 광주·전남기무부대 충혼탑 참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6.08 11: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31사단(사단장 모종화)과 광주전남 기무부대(대장 이갑진)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한 선배전우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공적을 기리고, 전 장병의 보훈의식 함양과 확고한 대적관을 확립하기 위해 광주현충탑을 찾아 순국선열 추모행사를 가졌다.

▲ 모종화 육군31사단장과 참모들은 충혼탑을 참배하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고 있다.

이날 31사단장과 광주전남 기무부대장 및 장병들은 광주공원내 충혼탑을 참배하고, 예하부대들은 시ㆍ구ㆍ군 단위로 책임지역 내 충혼탑 및 전적비를 참배했다. 

한편, 생존해 있는 참전용사들의 가정을 방문해 군악대 위문공연과 함께 군의관 진료, 격려품 등을 전달하며 위문했다. 오는 23일에는 보훈청과 연계해 무공훈장 수여식이 진행된다.

25일에는 부대별 주둔지 일대에서 진지사수 결의대회를 시행하며 6.25전쟁의 의미와 선배전우들의 결의를 계승하는 의식을 갖는다.

▲ 이갑진 광주ㆍ전남 기무부대장, 이상득 제1전투비행단 기무대장 및 부대원들은 충혼탑을 참배하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고 있다.

특히, 북한의 2차 핵실험과 중ㆍ장거리 미사일 발사 준비 등 각종 도발과 협박에 대해 확고한 대비태세로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 응징하겠다는 굳은 결의를 다질 계획이다.

한편, 부대는 이와 병행하여 대광여고 병영체험 행사와 조선대 학군단 병영체험 등 다양한 부대개방 행사를 통해 시민들과 안보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향토방위 중심부대로서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해 가고 있다.

 

[육군31사단, 광주ㆍ전남기무부대 현충탑 참배]

▲ 모종화 육군31사단장과 장병들은 "오늘날의 평화와 번영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국가유공자들의 헌신과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육군31사단도 유사시 나라와 국민을 위해 초계와 같이 출동해 목숨을 다해 희생할 것이다'고 말했다.
▲ 이갑진 광주ㆍ전남기무부대장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게 분향을 하고 있다.
▲ 이갑진 광주ㆍ전남기무부대장과 대원들은 "자랑스런 역사를 이끌어온 선열들의 후손이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광주전남지역의 안보를 위해 온 힘을 기울여 나가겠다"며 기념촬영
▲ 모종화31사단장과 참모들은 "명예를 존중하고 투철한 충성심 진정한 용기, 필승의 신념 임전무퇴의 기상과 죽음을 무릅쓰고 책임을 완수하는 숭고한 애국애족의 정신을 굳게 간직하자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trr555 2009-06-08 14:44:45
나라를 위해 목숨바치신 분들의 뜻이 헛되지않게 ,우리 국민 모두가 깨어있어야 할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