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가정의 달 5월, 이국적인 아랍문화로의 여행
가정의 달 5월, 이국적인 아랍문화로의 여행
  • 백형달 기자
  • 승인 2010.05.0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랍에미리트연합, 알제리 국립민속단의 제주공연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제주특별자치도는 한,아랍소사이어티재단과 협력, 아랍에미리트와 알제리 국립예술단의 공연을 제주에 개최함으로써 도민들에게 생소한 아랍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알제리의 민속예술공연단 (제주도/사진제공)

제주특별자치도는 2008년부터 한․아랍 소사이어티에 가입하여 도민들에게 아랍문화에 대한 이해증진을위해노력해 왔다.이는 전 세계 인구의 4분이 1이 믿는 이슬람세계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제주가 진정한 국제자유도시로 나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고아랍 지역의 독특한 문화가 잘 녹아 있는 아랍에미리트와 알제리의 금번 제주공연을 통해 도민들의 색다른 문화체험은 물론 이슬람 문화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계속하여 아랍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아랍에미리트 연합 국립민속공연단 (제주도/사진제공)

≪아랍문화축전 개요≫
󰋻 일시,장소 : 5월 5일(수) 14:00 / 제주도 설문대 여성문화센터
󰋻 주 최 : 한,아랍 소사이어티 재단
󰋻 후 원 : 외교통상부, 제주특별자치도, 한국국제교류재단, 주한 아랍외교단
󰋻 공연단 : 아랍에미리트, 알제리 국립민속 공연단 40여명
󰋻 프로그램 : 아랍전통 예술공연, 아랍의상 및 소품전시, 헤나아트 체험 등공연과 더불어, 설문대 여성문화센터 로비에서는 아랍의상 및 민속공예품 등을 전시하고, 공연 2시간 전부터는 관람객들이 간단한 아랍전통 헤나 문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또한, 행사장 입구에는 아랍의 사막과 낙타그림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을 마련하여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예약 및 공연에 대한 문의사항은 제주도청 평화협력과(☎ 710-6261~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