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1:18 (목)
행복한 보육, 당신이 희망입니다! 송파구, 어린이집 보육교사 위한 화합의 장 열어
행복한 보육, 당신이 희망입니다! 송파구, 어린이집 보육교사 위한 화합의 장 열어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7.12.1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일 보육교직원 500여명이 함께 [보육인의 날] 행사 개최
[광주일등뉴스]송파구는 오는 12일,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2017년 송파구 보육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영유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묵묵히 일하는 보육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해 특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송파구 민간어린이집연합회 주최로 보육교사와 원장 등 보육교직원 500여명이 참석한다.

올해는 ‘행복한 보육, 당신이 희망입니다’를 주제로 현장에서 애쓰는 보육교사 의 가족과 아이들, 학부모님들이 보내는 ‘응원메세지’를 동영상 형태로 제작, 깜짝 상영 할 예정이다.

또, 송파구 보육사업을 위해 헌신 봉사해 온 보육사업 유공자 40여명에게 박춘희 구청장이 직접 표창과 함께 격려한다.

특히 올해는 2017년도에 처음 지정한 송파구 지자체형 열린어린이집의 이모저모를 소개하는 전시도 준비 중이다.

그 외에도 포크 그룹 '여행스케치'와 뮤지컬 공연단 '바람그림'의 영화 라라랜드를 각색한 뮤지컬 갈라 축하공연 등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 같은 일상을 벗어난 쉼과 여유는 보육교사의 심신 건강은 물론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구는 저출산 문제 대응과 여성의 일·가정양립을 위해 공공보육시설 확충을 제1목표로 내년까지 구립어린이집을 80개소 이상으로 늘릴 방침이다.

이와 동시에 다양한 형태의 어린이집을 운영, 질 높은 보육서비스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송파구 김영남 보육사업팀장은 “아이들이 행복한 보육을 위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보육인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며 “보육인의 날 행사를 통해 보육인들이 더욱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