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2018년 김제시 성과관리 지표 전문가 컨설팅
2018년 김제시 성과관리 지표 전문가 컨설팅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7.12.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와 협업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스마트한 BSC
[광주일등뉴스]김제시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시정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적 성과지표 개발·설정을 위해 '2018 김제시 성과지표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했다.

김제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지표개발 컨설팅에서는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신기현 교수 등 3명의 지표 컨설턴트와 함께 민선 6기 비전과 전략을 반영한 주요업무계획과 정부 합동평가지표 등을 산입하는 등 각종 외부계획·평가지표와의 연계율을 제고했다.

또한 타 부서와의 협력이 필요한 사업의 지표화를 위한 협업지표 개발, 3년 연속 100% 목표 달성 지표를 삭제(일몰제) 하는 등 지표 개발의 고도화를 유도했다.

김제시는 지난 2012년에 균형성과관리(BSC)를 도입한 이후 조직 비전을 달성하도록 유도하고 관리하고 있으며, 우수부서에 대한 포상금 등 인센티브 강화를 통해 조직원이 공감하고 시민을 만족하는 객관적 평가 시스템으로 빠르게 정착되고 있다.

박민우 기획감사실장은“성과관리제도를 통해 시정 생산성을 향상시켜 나감은 물론, 시민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유기적인 협업을 통한 역동적이고 스마트한 시정 추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성과지표 컨설팅을 통해 성과관리지표 및 실행과제 확정하고, 향후 '2018년 성과관리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더 큰 김제, 더 행복한 김제” 가치 실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