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함평군 식품공중위생관리, 음식문화개선 우수기관 ‘2관왕’
함평군 식품공중위생관리, 음식문화개선 우수기관 ‘2관왕’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7.12.1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함평군이 올해 전러남도 식품·공중위생관리, 음식문화개선사업 업무평가에서 모두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업소 지도점검, 유통식품 안전성검사, 식중독 예방사업, 소비자신고센터 민원처리 등을 평가한 결과다.

또 음식문화개선 추진체계구축, 음식점 위생등급제, 좋은식단실천운동, 함평천지한우비빔밥 음식테마거리 등 시책발굴사업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상사업비 1천만원도 수상했다.

함평군은 사업평가를 대비해 안전먹거리 제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식품제조 및 접객업소, 숙박업소 등을 중점적으로 지도점검했다.

다시 오고 싶은 음식점을 만들기 위해 일반음식점과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깨끗한 환경, 음식, 복장 갖추기 등 3대 청결운동을 추진했다.

관내 음식점 305곳을 대상으로 개인위생, 주방관리,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컨설팅 사업도 2차례 실시했다.

깨끗한 위생업소를 조성하기 위해 일반음식점 107곳에 주방, 화장실, 객실 등 시설개선을 지원했다.

함평천지 한우비빔밥 음식테마거리를 찾는 관광객이 늘어남에 따라 체계적인 음식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했다.

식중독을 예방하고 덜어먹기를 생활화하기 위해 앞접시, 집게, 국자 등을 제공토록하고 주민교육 홍보사업을 적극 펼쳤다.

전국 명품 함평 한우와 단호박 요리 경연대회 등 새로운 메뉴개발에도 박차를 가했다.

이밖에도 외식업함평군지부와 함께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영업장 청결운동과 친절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과 캠페인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