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12월의 ‘책과 함께 만나다’ 개최
12월의 ‘책과 함께 만나다’ 개최
  • 광주일등뉴스
  • 승인 2017.12.0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멸의 이순신’, ‘조선명탐정’ 등 원작소설의 저자, 김탁환과 함께하는
[광주일등뉴스] 오는 20일 저녁 7시, 시흥시중앙도서관에서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영화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 영화 ‘대장 김창수’ 등 다수 드라마·영화의 원작자로 유명한 소설가 김탁환과 함께하는 12월 <책과 함께 만나다>를 개최한다.

김탁환 작가는 방대한 자료조사, 치밀하고 정확한 고증, 거기에 독창적이고 탁월한 상상력을 더하며 ‘불멸의 이순신’, ‘나, 황진이’, ‘거짓말이다’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역사소설의 새 지평을 연 작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그의 작품들은 대부분 소설에서 끝나지 않고 영화/드라마 등의 미디어로 새롭게 재탄생됐는데, 가장 최근에는 ‘대장 김창수’ 소설이 영화화 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강연은 ‘소설과 역사 그리고 인간’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으로, 단정하고 아름다운 문체로 기억과 자료를 날실과 씨실처럼 촘촘히 엮는 소설가 김탁환에 대해 심층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연은 시흥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iheung.go.kr)를 통해 지난 6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중앙도서관은 앞으로도 매월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주제를 선정해 도서 기획전을 진행하고, 해당 주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특별강연을 진행하는 등 사회와 소통하고 깨어있는 정보센터로서의 역할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