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지문인증 서비스 오픈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지문인증 서비스 오픈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12.0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눈높이에 맞춰 스마트뱅킹 이용 편의 극대화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스마트뱅킹 이용고객의 편의를 위해 지난달 인증절차 간소화 서비스 시행에 이어, 12월 7일부터 스마트뱅킹 지문인증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문인증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소지한 고객은 간단한 이용 등록 절차를 거쳐 공인인증서 없이 스마트뱅킹 거래가 가능하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스마트뱅킹 고도화 사업은 무분별한 서비스 제공보다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스마트뱅킹 지문인증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의 마음에 진정성 있게 가까이 다가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지난 11월 초부터 스마트뱅킹 고도화 사업을 추진해, 그 동안 발견된 문제점을 철저히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대폭 개선하고, 신규서비스 제공으로 이용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스마트뱅킹 지문인증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복잡한 비대면실명확인 프로세스를 간결하게 개선하는 한편, 은행 창구에서만 처리하던 일부 업무를 스마트뱅킹을 통해 은행 방문없이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기존 은행권과 차별화된 간편 인증과 이체서비스를 도입하고,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화면구성과 필요한 정보의 적시제공을 통해 안전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확보한다는 구상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