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4:01 (금)
제주관광공사,제주중앙고등학교 교육협력 협약서 체결
제주관광공사,제주중앙고등학교 교육협력 협약서 체결
  • 백형달 기자
  • 승인 2010.04.2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 전문인 교육 고등학교에서부터

 관광 및 MICE전문 인력양성은 전문계 고등학교에서부터 이루어진다.   제주지역 관광종사원의 전문성 강화와 불친절해소를 위한 관광종사원 교육 및 제주를 리조트기반형 MICE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MICE전문 인력양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제주관광공사는 도내 전문계 고등학교와의 교육협력 협약을 통해 관광 및 MICE전문 인력양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협력 협약 체결후 기념사진 (제주도/사진제공)

제주관광공사(사장 박영수)와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김종천)은 4월 26일 오후 2시 제주웰컴센터에서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교육협력 협약은 관광 및 MICE산업을 중심으로 지역산업을 육성 발전시키고 국가 발전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상호협력과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에서 비롯됐다.

 이로 인해 제주관광공사에서는 제주관광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글로벌 통합마케팅 기관으로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주중앙고등학교의 전문계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성화 추진에 많은 도움을 줄 계획이다.

제주중앙고등학교는 글로벌 관광과 MICE산업에 대한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전문계 학과의 특성화사업을 추진하여 산업체 현장적응력 제고 등 직업교육의 현장 접근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제주중앙고등학교 특성화추진 채칠성 T/F팀장은 이날 협약을 통해 제주관광산업의 요구에 부응하는 특성화된 교육을 모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산학협력을 통한 직업교육 강화로 제주관광에 필요한 관광전문 인력을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힐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MICE사업추진단 양필수 총괄책임자는 “관광종사원 교육 및 MICE전문 인력양성사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육자료,정보,기술 등 학습지원을 통해 제주지역의 관광 및 MICE산업 전문 인력양성에 공동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상호 협력 내용 ~

      제주관광공사
● 교육자료,정보의 제공 및 직업 실무교육 지원  / ● 보유 콘텐츠,정보기술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지원   / ● 교육과정,교재의 공동개발 참여 / ● 기자재 및 시설 이용에 대한 지원/ ● 취업 및 현장체험 학습 지원

      제주중앙고등학교
● 산업현장의 니즈를 반영한 교육과정, 교재의 공동개발 /  ● 직업(전문)교육 프로그램 계획 수립, 실시(학생, 교원)/  ● 직업교육을 위한 현장체험 학습 실시 / ● 산업현장의 요구를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