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엄마 아빠와 함께 해솔유치원을 체험해 보아요!
“엄마 아빠와 함께 해솔유치원을 체험해 보아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12.0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솔유치원, 개원 앞두고 오픈수업 진행

광주광역시 두암동 금호어울림. 강변교회 옆에 위치한 해솔유치원(서희욱)은 2일 오전 10시 30분 본원에서 6일 개원에 앞서 오픈 수업을 진행했다.

이날 수업에는 서희욱 해솔유치원 원장, 송옥희 원감, 백선욱 브레인팡팡연수원장, 이병희 호남총판대표, 김세아 캠프오클락 강사(다중지능프로그램. 퍼포먼스 강사), 학부모와 원아들이 참석했다.

서희욱 원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해솔유치원에 믿음과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개원 오픈수업에서 모두가 소중한 경험의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며 “아이들의 행복한 놀이터이자 배움터 해솔유치원에서 다양한 활동과 자연활동을 통한 무한한 창의성을 키워 나갈 것이다. 우리 원 교직원들은 부모님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정성을 다해 아이들을 가르치고 지도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날 개원 오픈수업은 공부와 관련된 뇌의 5가지 능력인 작업기억력, 시각주의력, 청각주의력, 행동조절능력, 집중집행력을 길러 주는 두뇌트레이닝 프로그램 브레인 팡팡 수업과 소도구를 통한 체계적 신체활동으로 유아의 기초체력을 키우고 키 성장, 바른 체형, 바른 인성을 형성하도록 도움을 주는 바른 자세 체육수업, 다양한 악기를 이용하여 음악에 맞춰 신체활동을 해 보는 음악퍼포먼스 활동을 실시했다.

김모 학부모는 “우리 아이의 건강한 삶과 교육을 위해 이번 오픈 수업에 참여하게 됐다. 직접 수업에 참여해 보니 똑똑하고 건강한 자녀로 키울 수 있을 것이다라는 확신을 얻게 됐다. 좋은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모 원아는 “엄마, 아빠와 함께 몸으로 움직이고 함께 하는 시간이 신나고 즐거웠다. 앞으로 친구들과 함께 열심히 공부하며 즐겁게 유치원 생활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원아들의 유치원 생활을 이해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정보를 나누기 위해 실시됐다.

건강하고 튼튼하며, 스스로 생각할 줄 알고, 자신감 있으며, 즐겁게 활동하는 어린이, 스스로 선택하는 어린이를 키우는 해솔유치원은 ▲독서교육 ▲탄력적인 방과후 과정운영 ▲누리과정에 맞는 창의적인 교육과정 편성 ▲가정과의 연계를 통한 실천적 인성교육 ▲창의적 신장을 위한 수업전개 ▲교육화견 개선 및 안전관리 강화 ▲주변 자연환경을 활용한 정원가든교육 ▲1일 60분 이상 대근육 활동 및 바깥놀이 운영 ▲창의적 현장체험학습 운영 ▲언어표현 능력과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활동 운영 ▲우리나라와 고장의 문화를 알아가는 문화예술교육에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2018년 새롭게 개설한 해솔유치원은 쾌적하고 자연 친화적인 교육시을 갖추고 있으며, 2018년 입학생에 한해서는 입학금을 면제해 준다.

또한 연령별 교실, 보건실, 급식실, 강당, 자료실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친환경 급.간식을 전담 영양교사와 조리사가 배치되어 제공되며 등하원 차량 운행비는 전액지원된다.

이와 더불어 국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멀티미디어 학습체제를 구축하고 컴퓨터, 프로젝트, 실물화상기 등을 활용한 스마트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사 연수로 교사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연구 활동으로 전문성 신장과 동료 장학 및 자기연수 활동을 통한 수업 나눔, 컨설팅장학을 활용한 맞춤형 연수실시로 우수한 교수진을 갖추고 있다.

방과후 과정에는 전담교사를 배치해 과정 특성화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솔유치원 특색교육으로는 ▲체력증진 신체활동을 위한 1:1자세측정을 통한 바른 자세 분석 ▲인성교육을 위한 동화책 통한 간접경험, 교육부 6대 인성덕목 교육 ▲과학적 탐구활동을 위한 주1회 활동, 1인 1교구 활동, 물리, 화학 실험 및 생물 기르기 활동 ▲창의적 표현활동을 위해 게임식 두뇌트레이닝, 하브르타 시각화 학습을 통한 창의적, 잠재력 극대화, 씽커토이 활동 ▲다문화 교육을 위한 주4회로 이뤄지는 청담영어, 원어민 교사와 함께 하는 영어회화 수업이 이뤄진다. 

문의: 062)515-7142, 광주광역시 북구 두암동 326-5번지(금호어울림 107동 옆/ 강변교회 옆)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