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임우진 서구청장, 2017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 평가 '우수단체장상 수상'
임우진 서구청장, 2017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 평가 '우수단체장상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12.0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임우진 서구청장은 30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2017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시상식에서 ‘삶의질 부문 우수 단체장상(삶의질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하여 (사)한국기업평가원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평가했다.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는 ▲행복지수평가 ▲정량지표 ▲정성지표 ▲주민 삶의 질 만족도조사 등을 지수화 해 우수한 지자체장을 선정하는 상이다.

그동안 임우진 서구청장은 ‘함께하는 주민자치 살맛나는 으뜸서구’를 목표로 명품도시 육성을 위한 로드맵을 완성하였다.

또한, 주민의 일상생활 속에서 생활자치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였고 서구형 지역복지 모델을 완성하는 등 새로운 자치문화를 만들었다.

이런 다양한 노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의 기반을 마련한 점을 인정받아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2017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삶의질 부문 우수 단체장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우리 지역발전을 위해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해 준 공직자와 지역지도자, 주민들의 협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구정의 중심은 언제나 주민이라는 신념 아래, 약속을 지키는 구청장으로서 주민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을 구현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역대 최대의 공모‧평가사업에 선정되어 586여억원의 예산을 확보함으로써 구도심지역 도시재생사업 추진 등 주민의 숙원사업을 해결하는데 노력하며 명품도시 으뜸서구를 만들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