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KPGA, 공개 모집으로 다음 시즌 경기위원 선발
KPGA, 공개 모집으로 다음 시즌 경기위원 선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7.11.2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사)한국프로골프협회(이하 KPGA)가 공개 모집을 통해 다음 시즌 경기위원을 선발한다.

공개적으로 경기위원을 모집하는 것은 지난 1968년 KPGA 창립 이래 최초다.

KPGA는 “창립 50주년을 맞는 내년 ‘공정한 판정, 선진화된 경기 운영’ 실현을 위해 KPGA 코리안투어를 비롯한 각급 투어 및 선발전을 관장할 경기위원을 공개적으로 모집하게 됐다.” 고 밝혔다.

만 18세 이상 KPGA 회원 및 일반인 모두에게 지원 기회가 열려 있으며 학력 및 성별 제한은 없다.

응시 자격은 최근 3년간(지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R&A Lavel 3 TARS(Tournament Administrators and Referees School) 합격자 또는 KPGA 코리안투어 경기위원회 룰테스트 통과자 등이며 KPGA 및 KLPGA 회원과 유관단체 경기위원, 외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서류 접수 기간은 20일 부터 오는 12월 1일 오후 4시까지로 이메일(taehonho@kpga.co.kr) 또는 팩스로 접수 가능하다.

제출 서류 및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KPGA 공식 홈페이지(www.kpga.c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KPGA는 최근 3년간(지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R&A Lavel 3 TARS 통과자 또는 오는 12월과 내년 2월 실시 예정인 KPGA 코리안투어 경기위원회 룰테스트 통과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 평가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2018년 3월에 이뤄지며 최종 선발된 경기위원들은 KPGA 주최/관 대회에서 룰 관련 운영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KPGA 투어본부 송병주 국장은 "KPGA 코리안투어의 선진화된 투어운영을 위해 협회 회원은 물론, 전문성을 갖춘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경기위원을 공개 모집하게 됐다.” 고 모집 배경을 밝히면서 “KPGA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걸맞는 수준 높은 심판진을 구성해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한다. 골프에 열정을 갖고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