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KPGA, 골프 교습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문교습과정 출범
KPGA, 골프 교습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문교습과정 출범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7.11.2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사)한국프로골프협회(이하 KPGA)가 최고 수준의 골프 교습 전문가 양성을 위한 KPGA의 전문교습과정을 출범시켰다.

KPGA는 20일 오전 분당구 운중동 소재 협회 강당에서 30명의 지원자가 출석한 가운데 경력개발교육(MVP, Member’s Value up Program)의 전문교습과정 입학식을 가졌다.

이번에 시작된 전문교습과정을 이수하고 심화과정을 거치면 “KPGA Class A 프로’가 된다.

‘KPGA Class A’제도는 체계화되고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지식, 기술 및 골프레슨 역량을 발전시킴으로써 전문 골프 교습가를 배출하는 시스템이다.

그 동안 KPGA는 최경주, 배상문, 김경태 등 우수한 경기력을 갖춘 선수를 키워 내며 국위 선양에 일조했으나 투어 생활을 하지 않는 일반 회원들을 위한 별도의 자격 과정은 많지 않았다.

이에 KPGA는 회원의 상당수가 골프 교습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점을 감안, MVP과정을 이수한 회원들에게 KPGA Class A 자격을 부여함으로써 일반 대중에게 최상의 레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번 교육 과정은 미국, 호주, 일본 등 골프 교육 제도가 잘 정착돼 있는 국가들의 선진 시스템을 벤치마킹하고 현재 KPGA 회원들의 환경을 고려해 커리큘럼이 진행된다.

총 14주간 골프 역학, 철학, 스윙메커니즘, 멘탈 등의 기초과정과 프로젝트 중심교육 등의 심화과정이 포함돼 있다.

20일 시작된 KPGA Class A 1기 기초과정 첫 시간은 ‘볼 비행원리와 임팩트 형태에 따른 구질 변화와 문제점’이란 제목으로 트랙맨 코리아 최영훈 대표가 진행했으며 오는 24일에는 텍사스여대 권영후 박사가 ‘골프역학과 생체역학’이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해마다 30명씩 골프 교습 전문가가 배출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는 골프전문 경영자(Class A-2), 전문클럽피터(Class A-3), 전문잔디관리(Class A-4), 전문 유통관리(Class A-5) 등 골프산업에서 필요한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KPGA 양휘부 회장은 “KPGA Class A 프로는 최고 수준의 레슨 전문가로서 국내 골프 시장에서 최고의 활약을 보여줄 것이며 이들을 통해 골프 교습 산업의 문화가 바뀌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