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5-24 16:34 (금)
‘여행도 하고 친절교육도 저절로 배우는 제주시티투어!
‘여행도 하고 친절교육도 저절로 배우는 제주시티투어!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11.2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는 대중교통체계 개편과 관련하여 제주를 방문하는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 제주 시내권 교통관광 편의성 개선 및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제주황금버스시티투어’에서 ‘제주시티투어’로 명칭을 변경해 11월 1일부터 신규 운행에 나섰다.

여행도 하며 친절 교육도 배울수 있는 제주시티투어버스!
기자는 19일 제주 여행길에 강용범 운행담당, 김해정 통역담당, 이희순 통역담당이 탑승한 ‘제주시티투어’를 직접 체험했다.

적어도 두 달에 한 번은 찾는 제주에서 몇 차례 시티투어에 참여한 적이 있는데 매번 느끼는 것은 ‘비행기 스튜디어스의 친절함 보다 더 친절하다는 것이다.

제주시티투어버스에서 통역담당들은 관광지를 친절히 소개했으며, 버스가 서는 구간에서는 통역담당들이 직접 내려 관광객들이 관광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자세히 안내를 했다.  마치 가족을 대하듯 친절함과 상냥함으로 관광객들을 대하는 통역담당들의 모습은  가슴을 따뜻하게 하고 큰 감동을 주었다.

강용범 운행담당은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의 행복한 여행을 위해 제주시티투어버스를 안전운행하고 있다.
관공서나 학교, 직장 등 많은 곳에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는데가 많은데 친절 교육이 필요한 곳은 꼭 제주시티투어여행을 권하고 싶다. 제주시티투어버스 여행을 하며 한 바퀴 돌고 나면 친절을 저절로 배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신규 운행되고 있는 ‘제주시티투어’는 기존 제주시에서 운영하고 있던 ‘제주시티투어’와의 통합을 통해 기존 운영의 한계점으로 지목되었던 외국인 한정 탑승에서 내국인까지 탑승이 확대됨에 따라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니즈에 맞는 탑승 체계로 개편됐다.

또한 차량 이름, 디자인, 운행시간, 운행노선, 요금체계 등이 전면 개편됐다.

제주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도착한 아름다운 제주 바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차량 외관 디자인으로 청정 제주바다를 상징하는 청색을 바탕으로 제주도 및 코스 주변 관광 명소 등을 형상화한 이미지 디자인 요소를 삽입 하는 등 제주의 정체성이 표현됐다.

이번 신규 운행을 기념해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는 11월 한 달 간 ‘제주시티투어’ 이용권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기존 3,000원에 판매하던 1회 이용권과 기존 12,000원에 판매하던 1일 이용권을 각각 2,000원과 8,000원이라는 금액대로 제공하고 있다.

 

제주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도착한 아름다운 제주 바다
제주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도착한 아름다운 제주 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