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16 08:16 (월)
제 1회 헵시바 문화 페스티발 목포시 오거리 문화센터 개최
제 1회 헵시바 문화 페스티발 목포시 오거리 문화센터 개최
  • 김정미/김명숙 명예기자
  • 승인 2010.04.1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헵시바는 목포시 전통무용 연합회 내에 소속된 창작 무용팀

제1회 헵시바 문화 페스티발이 목포시 오거리 문화센터에서 지난 10일 개최됐다.  헵시바는 목포시 전통무용 연합회 내에 소속된 창작 무용 팀으로 40여명의 유치부부터 초, 중, 고등학생으로 구성되었다.

▲제 1회 헵시바 문화 페스티발이 목포시 오거리 문화센터에서 10일에 개최됨

 2009년 5월 발대식으로 시작한 목포시 전통무용연합회는 문화도시 이미지 구축, 원도심 활성화 사업의 일환, 문화를 이끌어 가는 청소년의 역할 함양, 지속적 청소년 문화축제 마련, 각 세대 간의 문화공연을 통한 화합의 장 마련, 불우 청소년 기금 마련으로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헵시바는 목포시 전통무용연합회 내에 소속된 창작 무용팀으로 유치부~고등학생까지 40여명으로 구성됨

 이날 행사는 마술로 시작하여 창작무용, 워십, 경기에어로빅, 찬양, 기구댄스, 라인댄스, 밸리댄스, 방송댄스, 한국무용 등으로 진행됐으며 오후 12시 30분, 5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각 세대간의 문화공연을 통한 화합의 장 마련, 불우 청소년 기금 마련으로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함

공연에 참가한 시관계자는 “문화 목포의 컨셉을 잘 잡은 느낌과 공연을 보면서 청소년들에 대한 희망을 봤다”며 “무엇보다 관객과의 거리가 가까워 함께 숨 쉬고 느끼는 공연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헵시바 문화페스티발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문화행사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문화도시 목포를 만들자”고 했다.

▲공연에 참가한 시관계자는 청소년들에 대한 희망을 봤다며 관객과의 거리가 가까워 함께 숨 쉬고 느끼는 공연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전통무용 연합회는 제12회 월드컵 인터내셔널 마샬아트 챔피온쉽 및 제1회 국민생활체육 전국전통무용 세계 춤 대축전에서 단체전 2위, 개인전 1위를 차지하여 미국 대통령상인 오바마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제90회 대전 전국체육대회에서는 에어로빅대회에서 초등부12인조와 중등부 창작힙팝에 출전 금메달을 따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