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1:50 (수)
광주교육해바라기, ‘덴마크식 교육법’ 김영희 저자 초청특강 9일(수) 개최
광주교육해바라기, ‘덴마크식 교육법’ 김영희 저자 초청특강 9일(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11.0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지수 1위 국가, ‘덴마크식 교육’의 모든 것을 듣고 이야기 하는 시간

'광주교육해바라기(상임대표 이정선 전 광주교대 총장)'는 오는 11월 9일 오후 3시 광주교육대학교 대학원 대강당에서 '대한민국 엄마들이 꿈꾸는 덴마크식 교육법'의 저자인 김영희씨를 모시고 초청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행복조사지수 1위 국가인 덴마크식 교육법에 대해 알아보고 광주교육가 가야할 길에 대해 김영희 저자와 이정선 전 광주교대 총장과의 대화 등으로 진행된다.

강사로 나서는 ‘대한민국 엄마들이 꿈꾸는 덴마크식 교육법’의 저자 김영희 씨는 전 덴마크 대사 부인으로서 덴마크 사회시스템을 우리의 현실과 비교하며 대한민국 교육도 변화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그는 덴마크 교육이 실현한 가치들을 직접 목격하면서 ‘대한민국 교육의 변화’를 이끄는 주체는 바로 ‘대한민국 엄마들’이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김영희 저자 특강 후 2부 순서로 저자와 이정선 전 광주교대 총장과의 대화가 진행된다. 두 사람은 ‘덴마크 교육법이 우리에게 어떤 시사점을 주는지’,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을 위해 엄마들이 고민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초청강연회를 주최한 ‘광주교육해바라기’ 관계자는 “이번 강연회를 시작으로 ‘광주의 엄마들’과 함께 아이들이 행복한 광주교육에 대해 다양한 토론과 행사를 통해 의견 모으기를 시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강연회는 별도 참가신청 없이 '덴마크와 북유럽 교육'에 관심 있는 광주시민이면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