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1:18 (목)
남구, '1인 1아이디어제안' 공무원제안 공모 실시
남구, '1인 1아이디어제안' 공무원제안 공모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4.0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인 제안모집, 공무원부터 솔선수범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황일봉)는 구정현안에 대한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정에 적극 도입하기 위해 '1인 1아이디어' 공무원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아이디어 제안 공모는 4월 한 달 동안 남구 공무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포털사이트 ‘국민신문고’를 활용해 실시하며, 공모분야는 안정적 재원확보를 위한 세입증대 또는 예산절감 방안, 쾌적하고 살기좋은 도시조성 방안, 주민 복리증진 및 서비스 만족도 향상 방안, 기타 구정현안사업 개선방안 등 4개분야다.

이번 공모는 공무원들이 구정 현안업무를 함께 고민해서 개선방안을 찾고 자기업무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My job idea운동'을 공직사회 전반에 정착시킴으로써 나부터 새롭고 창의적으로 업무를 개선하는 솔선수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안심사 결과는 6월초에 발표되며, 우수 제안자에게는 최고 100만원의 부상과 인사상 특전이 부여될 전망이다.

남구 관계자는 “우리 남구는 일반주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365제안 모집운동'을 연중 실시해 구정 참여통로 확대 및 정책소통을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업무와 제안을 연계하는 창의적인 공직문화 정착을 위한 공무원제안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주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의견 또는 고안을 행정전반에 반영하고 구정 참여통로를 확대하기 위해 ‘365일’ 연중 수시로 주민 및 공무원 제안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