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농협광주지역본부, ‘찾아가는 도농공감’ 큰 호응
농협광주지역본부, ‘찾아가는 도농공감’ 큰 호응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11.0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여성리더 가을빛 농촌에 반한 반하다!

농협 광주본부(본부장 박태선)와 도농협동연수원(원장 권갑하)은 지난 30일 전남 담양군에 위치한 무월마을에서 전은자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여성회장 등 광주지역 여성소비자 리더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도농공감’ 과정을 실시했다.

박태선 본부장은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안전한 먹거리의 선택이 중요하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광주지역의 여성리더분들이 더 많이 우리 농산물을 애용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농공감 연수과정은 광주지역 여론 선도층 여성리더들과 함께 우리 먹거리의 중요성과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운영됐다.

연수 참가자들은 한국의 농업·농촌 홍보 동영상 시청과 정진욱 교수의 ‘농업·농촌의 가치 이해’라는 주제의 특강을 들은 후 농산물 수확체험, 대통밥 및 전통한과 만들기 체험을 했으며, 수확한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직접 팔려나가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견학했다.

전은자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여성회장은 “황금들판 펼쳐진 아름다운 가을 농촌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농업인의 소중한 역할과 우리 농업·농촌의 고마움을 진심으로 느낄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더욱 더 우리 농산물 애용하고 농업·농촌을 홍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