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남구,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 개최
남구,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3.30 16: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가수 ‘현 숙’, 박상철 등 축하공연

남구(청장 황일봉)는 ‘담배연기 없는 효사랑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30일 오후 2시 40분 남구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을 개최했다.

황일봉 남구청장과 이옥님, 안정심, 이안순, 신영미 봉선2동 주민들은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에서 '건강은 모든 인간의 소망으로 누구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금연실천 환경을 조성한다'며 선서를 하고 있다.

흡연의 유해환경으로부터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펼쳐진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에는 황일봉 남구청장, 등 주민 40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황일봉 남구청장은 “비흡연자들의 간접흡연을 방지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금연실천 환경과 지원을 통해 남구를 담배연기 없는 건강도시로 조성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김수영 밸리댄스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금연선포식에 이어 현 숙, 박상철, 박진석, 안다미, 왕소연, 하태웅 등 유명 가수들의 축하공연으로 금연ㆍ그린건강지구 선포식의 열기를 더했다.

또, 부대행사로 남구보건소에서는 금연클리닉, 구강보건, 정신건강 홍보, 혈압ㆍ혈당측정, 체지방 분석 등 다양한 건강 체크 서비스를 통해 주민에게 직접 찾아가는 보건행정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현숙 초대가수는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에 참석해 '물방울 넥타이'라는 축하공연을 펼쳐 참석자들로 부터 큰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이번 선포식을 통해 남구는 우수한 교육기반 시설이 많은 봉선2동을 금연ㆍ그린건강 지구로 지정 하고 점차적으로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금연시범지구 운영은 갈수록 높아지는 주민들의 건강 욕구와 흡연율을 낮추고 주민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등 금연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것으로, 남구는 주민 의견 수렴과 ‘금연환경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는 등 제도적 정비를 마친 상태다.

이에 앞서 남구는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9일까지 봉선2동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814명중 691명(84.9%)이 금연지구 지정에 찬성했으며, 반대 58명(7.1%), 65명(8.0%)이 무응답으로 금연지구 지정에 대해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의견인 것으로 나타났다.

금번 금연지구 시범지구로 지정된 봉선2동은 쾌적한 주거환경과 우수한 교육여건으로 주민의식과 생활수준이 높은 지역으로 8400여 세대, 2만8000여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학교 및 공공시설과 아파트 집단거주 등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이다.

 

                                    [남구,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

황일봉 남구청장은 "봉선2동 뿐 아니라 남구 전역이 금연 그린건강지구로 선포돼 건강도시 남구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좌)김병인 남구 보건소 행정과장은 "지난 2008년 6월 30일 '광주광역시 남구 금연환경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2010년 3월 금연구역의 확대 지정범위 등을 일부 개정해 흡연의 유해환경으로 부터 구민이 건강한 생활을 누릴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고 경과보고를 전했다. (우)이진학 남구 보건소 건강도시조성팀장은 남구,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에서 내빈소개와 원할한 진행을 하고 있다.

소리모아 봉사회(회장 이선희) 회원들은 남구,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에 참석해 노래봉사를 통해 남구 주민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전달해 인기를 독차지했다.

조영표 남구의회의장은 남구,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에 참석해 주민들과 함께 하나되어 축하의 노래를 제창하고 있다.

이상복 남구 새마을 지회장과 주민들은 남구,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에 참석해 "주민들과 함께 건강하고 살기좋은 남구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현숙 초대가수와 황일봉 남구청장은 전국에 효사랑이 노래와 함께 널리 전파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남구,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축하공연을 함께 하고 있다.

현숙 초대가수와 안기두 남구보건소 효사랑사업팀장은 전국에 효사랑이 노래와 함께 널리 전파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남구,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축하공연을 함께 하고 있다.

남구,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 식전행사를 펼치고 있는 밸리댄스 공연단

남구,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에 참석한 주민들이 축하의 박수를 보내고 있다.

현숙 초대가수, 이선희 소리모아봉사회장이며, 오르페우스플룻앙상블단장은 남구,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 축하공연을 마치고 기념촬영

현숙 초대가수, 이선희 소리모아봉사회장, 이애희 사무총장, 이윤희 부회장은 남구,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 축하공연을 마치고 기념촬영

박신자 남구 보건소 방문보건센터팀장은 남구,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 부대행사로 혈압ㆍ혈당측정을 통해 남구 주민들의 건강을 돌보고 있다.

박은정 남구 보건소 한의사는 조영훈 남부경찰서 교통안전계 2팀장, 이호정 경사에게 흡연을 예방하기 위한 상담 및 금연한방침을 놓고 있다.

남구보건소는 '남구, 금연ㆍ그린건강 시범지구 선포식'에서 남구민들에게 금연상담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간접흡연시러 2010-03-31 09:24:18
담배피는 사람은 본인의 건강도 해치지만, 옆 사람에게도 피해를 준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어려워도 금연 해야겟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