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사)광산구장애인협회 ‘제14회 광산구장애인한마음대회’
(사)광산구장애인협회 ‘제14회 광산구장애인한마음대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10.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비장애인의 지역복지 공동체 및 사회통합의 장”

(사)광주광역시 광산구장애인협회(회장 이혁)는 20일 오후 1시 IYF광주문화체육센터에서 장애인 비장애인의 지역복지 공동체 및 사회통합의 장인 ‘제14회 광산구장애인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혁 광산구장애인협회장, 민형배 광산구청장을 대신해 배성수 광산구청복지문화국장, 이인춘 광주시장애인총연합회장, 양정열 광산구장애인협회부회장, 조승유 광산구의회의장, 문태환 광주시의원, 이정현 광주시의원, 임이엽 광산구의회의원, 정경남 광산구의회의원, 윤봉근 전광주시의회의장, 송경종 전광주시의원, 정좀범 광산구청노인장애인아동과장, 김강남 광산구장애인협회후원회장, 이효순 광산구장애인협회과장, 김연서 봉사단장, 광주시장애인협회 단체장과 광산구동지회장, 장애인, 그 가족, 지역주민 등 700여명이 함께하는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 행사는 광산구청이 주최하고 광산구장애인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서 지역주민과 함께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 복지 선진화 구현을 목표로 복지정보교류와 체육활동을 통한 재활의지를 다지고, 자활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혁 광산구장애인협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역장애인에게 차별 없는 세상에서 풍요로운 삶과 균등한 사회복지실현을 촉구하고 모두가 장애인 복지발전에 앞장서 줄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어 장애인복지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우수자원봉사자에 대한 감사패 및 장학금을 수여했다.

광산구청장표창에는 김윤희, 오용림, 조순자, 김동철 국회의원 표창에는 김형운, 고영식, 최훈, 권은희 국회의원 표창에는 윤용, 정영옥, 배건일, 장애인협회장 표창에는 김미숙, 손영자, 신정숙, 전미선, 황세영, 감사패에는 김민혜, 최형섭이 수상했다.

백동장학회(이사장 정윤)에서는 장애학생과 장애로 인하여 학습의 기회를 놓친 김준서, 박동석, 송명준, 송영종, 송지민, 이유권, 이재윤, 이주은, 정양석, 주민지 학생이 받았다.

 

 [(사)광산구장애인협회 ‘제14회 광산구장애인한마음대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