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3:41 (목)
음악과 함께하는 가을걷이 향림도시농업체험원 어울림 한마당
음악과 함께하는 가을걷이 향림도시농업체험원 어울림 한마당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7.10.1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11시시부터 16시, 은평구 향림도시농업체험원에서 벼베기 및 텃밭음악회 개최
[광주일등뉴스]은평구는 오는 10월 20일 향림도시농업체험원(불광동 457)에서 수확의 즐거움을 느끼고자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향림도시농업체험원의 관심에 대한 감사함을 나누고자 지난 4월 심은 벼 수확체험 및 텃밭음악회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전통씨앗 나눔, 미니수생정원DIY, 식물병원 화분갈이), 먹거리체험(오곡강정 만들기, 연잎밥, 허브차 시음, 겉절이, 고구마맛탕 등)등이 준비돼 있다.

향림도시농업체험원의 5무(無)원칙(화학비료, 합성농약, 비닐(멀칭), 쓰레기, 자가용 없는 친환경체험원)을 바탕으로 준비된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먹거리 체험 참여 시 본인이 쓸 도시락 통, 물컵, 수저 등을 준비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축제를 즐기면 된다.

이번 행사는 가을작물 수확시기에 지역 사회의 어린이, 학생, 장애인 및 지역 주민들과 함께 수확의 기쁨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벼를 수확하고 나눔으로써 공동체 의식 함양, 농촌문화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향림도시농업체험원은 서울시 최초 도시농업체험원으로써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문화와 복지가 어우러진 체험원으로 나아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마음이 따뜻해지고 나눔의 즐거움과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