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산구, 하일성 초빙 제106회 어등자치포럼21
광산구, 하일성 초빙 제106회 어등자치포럼21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3.2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일성이 말하는 프로정신은?

광주 광산구(구청장 권한대행 서종진)는 26일 오후2시 30분 청사 7층대회의실에서 하일성 전 한국야구위원회 사무총장을 강사로 어등포럼자치21을 가졌다.

하일성 전 한국야구위원회 사무총장이 제106회 어등자치포럼21에서 '프로정신과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치고 있다.

하일성 전 사무총장은 ‘프로정신과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프로정신’으로 맡은 일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보람찬 생활을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는 야구 중계방송으로 다져진 특유의 입담과 다양한 사례 제시로 청중들의 이해를 도왔다.

하 전 사무총장은 “야구를 오래 접하다 보니 인생과 야구는 일맥상통하더라”며 “공수교대, 양지와 음지의 반복, 투혼과 좌절 등이 그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야구를 통해 진지하게 성찰하게 된 나름의 인생관과 생활관을 얘기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말했다.

제106회 어등자치포럼21에 참석한 400여명의 광산구청 공직자와 광산구 주민들

이날 어등자치포럼21에 참석한 조금희(월곡2동 22통장)씨는 "프로정신을 갖고 어떤 일을 끝까지 해나간다면 무슨 이든 할수 있을 거라는 확신을 갖게 됐다"며 "맡겨진 통장업무와 학교생활(호떡닷컴)에 최선을 다해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리더자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어등자치포럼21행사장 출입구에서는 광산구청 농업지원과 직원들과 우리밀 생산자들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및 가공품을 알리기  위해 시식회를 가졌다.

 

                          [광산구, 하일성 초빙 제106회 어등자치포럼21]

하일성 하일성 전 한국야구위원회 사무총장의 감칠맛 나는 강연에 광산구 주민들은 '명품 광산'에 대한 자긍심과 사랑이 높아졌다.

서종진 광산구청장 권한대행은 제106회 어등자치포럼21에 참석해 "지식과 지혜를 습득해 자아발전과 창의적 구행정을 펼치는 데 중요한 자산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산구 농가에서 생산된 농산물 시식회]

이계두 광산구청 농업지원과 농산유통계장과 직원들은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제품의 맛과 영양 및 품질이 우수하다"며 열띤 홍보를 하고 있다.

우리밀로 만든 가공식품 맛을 보며 품평을 하고 있는 조태기 광산구청 도시계획계장

우리밀로 만든 만두, 우리 농가에서 생산된 방울토마토, 배, 오이 시식코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