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자유학기제와 함께한 소중한 이야기를 찾습니다.
자유학기제와 함께한 소중한 이야기를 찾습니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10.1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자유학기제 우수 사례 공모전 개최
[광주일등뉴스]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자유학기제를 경험하고 지원한 현장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2017년 자유학기제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지난 10월 17일에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나를 공부하자, 자유학기제”와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라는 2개의 주제로 진행되며, 자유학기제 수기 및 UCC, 자유학기제 지원 우수 사례의 3개 분야에서 현장의 자유학기제의 그 소중한 이야기를 찾을 예정이다.

수기 및 UCC 분야에서는 “나를 공부하자, 자유학기제”를 주제로 자유학기제에 대한 경험담 등을 공모하며 자유학기를 경험한 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원 우수 사례 분야에서는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를 주제로 자유학기제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 기관 및 단체 등의 지원 계기 및 구체적인 지원 사례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11월 한 달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작품은 자유학기제 누리집(www.ggoomggi.go.kr)에서 지정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12월 29일 자유학기제 누리집을 통해 공개되고, 입상작에 대해서는 ’17년 1월 중 개최 예정인 ‘자유학기제 성과보고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오승현 교육부 학교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자유학기를 통한 학교 현장의 변화를 함께 공유해, 자유학기제가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되고 확대·발전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자유학기에 대한 학생, 선생님, 학부모의 진솔한 경험담과 학교를 지원했던 기관들의 다채로운 미담이 많이 공모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