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09:40 (목)
[취재현장]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화려한 개막!
[취재현장]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화려한 개막!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10.1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가 오는 10월 14일부터 21일까지 영산강 일원에서 개최된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서창들녘 억새 축제에서 "오늘날 문화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핵심요소이자, 국가와 지역사회의 중요한 성장돌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민선6기 서구에서는 주민 모두가 일상의 삶 속에서 문화예술을 가깝게 느끼고 향유할 수 있는 품격 높은 문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각별한 관심과 힘을 쏟고 있으며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역시 이러한 지역민들의 문화역량을 한 차원 끌어 올리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아무쪼록 이번 축제가 문화로 즐겁고 문화로 풍요로운 문화도시 서구를 구현하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막식에는 임우진 서구청장, 부인 박은경 여사, 윤장현 광주시장, 오광교 서구의회의장, 백희숙 (사)광주시사립유치원연합회장, 양향자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 박혜자 더불어민주당서구갑지역위원장, 송기석 국회의원, 천정배 국회의원, 주경님 광주시의원, 김영남 광주시의원, 정순애. 윤정민. 백종한. 장재성. 황현택 . 이동춘. 오광록 서구의원, 조승환 서구총무국장, 이혜경 문화체육과장, 오정희 서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과 가정어린이집원장들, 김용승 광주시관광진흥과장, 박대순 관광기획계장, 백종운 관광마케팅계장, 장현정 관광개발계장, 홍인기 관광산업계장,  박창희 관광진흥과주무관, 이용철 상무2동장, 차민영 농성2동장, 조진옥 팀장, 변미자 팀장, 허후심 팀장, 고윤순 농성2동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연 이화숲유치원 원장, 최봉훈 애플B유치원 원장, 정우석 원장, 형순태 서구주민자치협의회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협동조합장, 장 전 서구의회의장, 이영숙 한국여성소비자연합광주시회장, 고순희 서구회장과 회원, 정선희, 강경희 주민, 진성 초대가수와 서구민들이 참석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서창들녘 억새 축제에서 “서구는 행정과 교통, 상권의 중심지이다. 고비마다 서구의 헌신이 있어서 광주의 기피시설도 설치하고 U대회도 잘 치를 수 있서 진심으로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다."며 “서창 들녘의 억새는 환상적이다. 인프라를 좀 더 추가하고 전략적으로 기획하면 서창들녘 억새축제가 명품 축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는 영산강 줄기를 따라 피어난 억새꽃과 코스모스를 배경으로 펼쳐지고 있다. 극락교에서 서창교간 3.5km 구간에서 앨리는 이번 축제는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며 “특히, 억새꽃 사이로 펼쳐지는 붉은 해넘이 장관은 한 폭의 그림과도 같으며, 보는 사람마다 그 아름다움에 활홀함 마저 느끼게 될것이다. 오늘처럼 아름다운 가을날, 천천히 수변을 거닐면서 건강한 기운도 받으시고, 도심과는 색다른 감동과 추억을 듬뿍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는 ‘남도 대표 자연 힐링축제’를 슬로건으로 극락교에서 서창교까지 3.5km에 달하는 영산강 길을 따라 억새 길과 코스모스를 배경으로 진행됐다.

이용철 상무2동장과 주민들은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에서 허수아비 입장식을 함께 하며 "아름다운 가을날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행사 가득한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를 많이 찾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총8일간 다양한 자연 친화형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주무대는 극락교 주변에 설치됐으며 개막식과 국악, 팝페라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또한, 억새 액자 만들기, 억새 엽서 쓰기 등 억새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백희숙 (사)광주시사립유치원연합회장은 남도대표 자연 힐링축제 '영산강서창들녘 억새축제에 참석해 "서창억새의 정취를 만끽 할 수 있는 이번 축제는 우리 유아들이 즐길 수 있는 수상자전거, 대형 코끼리 열차와 소형코끼리 열차 등 즐길거리와 도자기 만들기, 억새공예, 억새액자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가을소풍으로 원아들과 함께 찾아 행복한 추억 가득 남겨주어야 겠다"고 말했다.
주요프로그램으로 ▲문화힐링콘서트 ▲통기타 공연 ▲허수아비 입장식 ▲야외극장 ▲작은 결혼식 ▲억새가운 써주기 등이 운영됐다.

이와 함께 ▲억새 백일장 ▲병아리 예술제 ▲스트릿댄스 퍼포먼스 대회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대회도 열린다.

특히, 올해 개최되는 억새축제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도 억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코끼리 열차와 수상자전거를 운영하고 있다.

윤장현 광주시장, 임우진 서구청장, 오광교 서구의회의장은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개막식에 동별 허수아비 입장식을 하고 있는 서구민들에게 환영의 인사와 박수를 전하고 있다.
축제 폐막식 날인 21일 오후2시에는 한국광광공사 가을 관광주관으로 진행되는 억새길 걷기행사가 진행된다.
 

[[취재현장]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화려한 개막!]

임우진 서구청장, 부인 박은경 여사는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화려한 개막식에 참석해 "영산강변은 사시사철 변화하는 자연 그대로의 풍취로, 시민 여러분께서 편안하게 휴식하시는 광주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아 갈 것이다. 누구든지 찾아오고 싶고, 오래도록 머무르고 싶은 광주를 만드는 일에 함께 열과 성을 다하자"라고 말했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서창들녘 억새 축제에서 "깊어가는 가을의 길목에서 광주와 전남을 품으며 쉼 없이 흐르는 영산강의 풍광을 시민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바쁜 일상 속에서 미처보지 못했던 소소하면서도 아름다운 자연의 매력을 한껏 느껴보시길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변미자 서구청보육팀장, 오정희 서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과 가정어린이집원장들은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에 참석해 "우리 아이들과 가족들이 즐길거리 가득한 억새축제에서 멋진 추억 가득 만드시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에 참석해 "황금빛으로 물든 억새, 자연이 만든 예술을 맘껏 느낄 수 있는 서창들녘을 광주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싶다"라며 "이곳에서 오감을 깨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감상하시며 자연속에서 힐링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남 광주시의원, 정순애. 윤정민. 백종한 서구의원은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에 참석해 “아름다운 억새가 함께 하는 서창들녘은 서구8경중의 하나로 이곳의 일몰은 일찍부터 사진작가들의 작품소재로 널리 알려져 있고. 억새풀이 어우러진 가을에 이곳을 거닐게 된다면 삶의 지친 피로가 싹 가시고 새로운 활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양향자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송기석 국회의원, 주경님 광주시의원은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에 참석해 “서창들녘 억새축제는 소중한 우리지역의 자원으로 서구민 뿐만 아니라 광주시민, 그리고 외지 관광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광교 서구의회의장은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남도의 젖줄인 영산강의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이번 축제에 함께 해 주신 시민들을 환영한다."며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양향자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은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에 참석해 "은빛 억새의 물결과 강변을 물들이는 노을빛 하늘을 바라보며 장엄한 자연 앞에 순리대로 살아가고자 하는 삶의 의지를 새롭게 하자"며 "영산강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잘 보존해 나가며 광주의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에 참여한 서구민들
임우진 서구청장, 백희숙 (사)광주시사립유치원연합회장, 양향자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 김경연 이화숲유치원 원장, 최봉훈 애플B유치원 원장은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영산강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잘 보존하며 광주의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에서 허수아비 입장식이 진행됐다.
윤장현 광주시장, 김영남 광주시의원은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에서 "이번 축제를 통해 오감만족의 생태체험 프로그램 등을 즐기며 자연속에서 힐링하시길 바란다. 사계절 아름다운 영산강변을 광주의 관광명소로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윤장현 광주시장, 백희숙 (사)광주시사립유치원연합회장, 김경연 이화숲유치원 원장, 최봉훈 애플B유치원 원장, 정우석 원장은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영산강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잘 보존하며 광주의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윤장현 광주시장, 정선희 주민과 서구민들은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영산강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잘 보존하며 광주의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윤장현 광주시장, 강경희 양동주민과 서구민들은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영산강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잘 보존하며 광주의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윤장현 광주시장, 나정숙 전 서구의회의장과 서구민들은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영산강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잘 보존하며 광주의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윤장현 광주시장, 이영숙 한국여성소비자연합광주시회장, 고순희 서구회장과 회원들은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영산강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잘 보존하며 광주의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윤장현 광주시장, 김용승 광주시관광진흥과장, 박대순 관광기획계장, 백종운 관광마케팅계장, 장현정 관광개발계장, 홍인기 관광산업계장, 박창희 관광진흥과주무관은 "이번 축제를 통해 오감만족의 생태체험 프로그램 등을 즐기며 자연속에서 힐링하시길 바란다. 사계절 아름다운 영산강변을 광주의 관광명소로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임우진 서구청장, 부인 박은경 여사, 윤장현 광주시장, 오광교 서구의회의장, 백희숙 (사)광주시사립유치원연합회장, 양향자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 박혜자 더불어민주당서구갑지역위원장, 송기석 국회의원, 천정배 국회의원, 주경님 광주시의원, 김영남 광주시의원, 정순애. 윤정민. 백종한. 장재성. 황현택 . 이동춘. 오광록 서구의원, 형순태 서구주민자치협의회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협협동조합장, 나정숙 전서구의회의장 등 내빈들은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개막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임우진 서구청장, 부인 박은경 여사과 서구민들은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개막식에서 먹거리를 함께 나누며 "사계절 아름다운 영산강변을 광주의 관광명소로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임우진 서구청장, 부인 박은경 여사, 이용철 상무2동장과 상무2동주민들은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개막식에서 먹거리를 함께 나누며 "사계절 아름다운 영산강변을 광주의 관광명소로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임우진 서구청장, 차민영 농성2동장, 고윤순 농성2동보장협의체위원장과 농성2동 주민들은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개막식에서 먹거리를 함께 나누며 "사계절 아름다운 영산강변을 광주의 관광명소로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임우진 서구청장, 진성 가수는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에서 '안동역', '보릿고개'을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개막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개막 축하공연을 관람하며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있는 서구민들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에 참여한 어린이와 부모는 토끼 먹이주기를 하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다양한 체험거리 가득한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현장
다양한 체험거리 가득한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현장
아름다운 서창들녘 억새축제 현장 옆 영산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