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제3차 한-스페인 중남미국장회의 개최
제3차 한-스페인 중남미국장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10.1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제3차 한-스페인 중남미국장회의가 오는 17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서 우리측 수석대표인 허태완 외교부 중남미국장은 안또니오 페레스-에르난데스(Antonio P?rez-Hern?ndez) 스페인 외교부 중남미국장과 △중남미지역 주요 정세, △대중남미 외교정책, △중남미 지역에서의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금번 회의에서 우선 양측은 최근 급변하고 있는 중남미 지역 정치·경제 정세 현황 및 전망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의 대중남미 외교정책 강화 일환으로 신정부 출범 이후 적극 추진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등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분야를 중심으로 하는 대중남미 新경제협력 확대 및 중남미 지역기구와의 실질협력 강화 방안 등에 대해서도 협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건설·인프라·교통·ICT 등 우리 기업 관심 분야를 중심으로 스페인과의 중남미 시장 공동 진출 모색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다.

금번 회의는 중남미 지역과의 오랜 역사적·문화적 유대를 바탕으로 제반 분야에서 풍부한 중남미 진출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스페인과의 협력을 더욱 확대함으로써 우리 신정부에서 전략적으로 추진 중인 대중남미 외교 강화 및 우리 기업의 대중남미 진출 지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3차 한-스페인 중남미국장회의에 앞서, 양국 정부, 학계 및 재계 인사가 함께하는 제1차 한-이베로아메리카 공동협력 포럼이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우리나라의 2016년 10월 이베로아메리카공동체 옵서버 가입 1주년을 기념해 개최되는 것으로서, 한-이베로아메리카공동체 협력 방안 및 한-스페인 중남미 공동 진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