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송정1동과 송정2동, 도산동, 신흥동, 어룡동 주민들의 신명나는 놀이 한마당
송정1동과 송정2동, 도산동, 신흥동, 어룡동 주민들의 신명나는 놀이 한마당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10.1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송정골 전통민속놀이대회 성황리 개최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의 5개 전략도시권 중 역사전통도시(송정1,2동․도산동․신흥동․어룡동) 주민들이 12일 오후 1시30분 송정5일시장 주차장에서 ‘제7회 송정골 전통민속놀이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최영환 제7회 송정골 전통민속놀이대회추진위원장(신송떡갈비대표), 이희진 송정2동장, 김인호 송정1동장, 김군호 어룡동장, 조덕형 도산동장, 박삼용 광산구의회부의장, 이정현 광주시의원, 강광민 광산구주민자치협의회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정선태 광산경찰서도산파출소장, 이정선 전광주교육대총장, 류선관 김동철국회의원사무국장, 박현석 어룡동주민자치위원장, 탁근자 광산구자유총연맹여성회장, 정회련 어룡동통장, 양전근 도산동통장단장, 강향순 상아아파트노인회총무, 최정학 통일치킨팩토리대표. (주)가나다대표, 김차순 송정2동주민자치총무, 윤석빈 헤븐난타공연단장, 임정희 단원, 장경애 단원, 정윤희 단원과 단원들, 김현숙 송정1동주민(봉사왕), 김혜숙 가수(송정1동출신)와 주민들이 참여했다.

최영환 제7회 송정골 전통민속놀이대회추진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 행사는 역사전통도시 5개동인 송정1동과 송정2동, 도산동, 신흥동, 어룡동이 함께 모여 하홥하고 즐기는 주민 모두의 축제이다. ”며 “이번 행사에서는 사랑의 ‘기부항아리’를 통해 정성을 모으고 있다. 십시일반 모으는 좀도리 정신으로 따뜻한 사랑을 모아, 이웃을 도울것이다. 오늘 모아진 물품은 행사가 끝난 후 역사전통도시 내 돌봄이웃에게 전달된다. 오늘은 주민 모두의 축제로 모든 근심과 걱정을 잊어버리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정골 전통민속놀이대회’는 주민들이 전통놀이를 함께 즐기면서 옛 문화를 알아가고, 서로 어우러지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지난 2012년 2월 첫 대회를 시작으로 이번이 7회째다.

매 회마다 윷놀이와 팔씨름, 투호, 단체줄넘기, 복면가왕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지고 있는 대회는 광산구의 보조금을 받아 개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부대행사로 먹거리 장터를 각 동별로 운영했으며, 십시일반 사랑의 ‘기부항아리’를 운영해 모여진 기부금을 역사전통도시 내 돌봄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역사전통도시 5개동 주민들은 함께 다양한 전통놀이에 참여해 함께 웃고 서로를 응원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가졌다.
 

[제7회 송정골 전통민속놀이대회 성황리 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