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광산구 지역사회 서비스투자사업 확대 운영
광산구 지역사회 서비스투자사업 확대 운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3.2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광산구(구청장 권한대행 서종진)는 11개 지역사회 서비스투자사업에 18억원을 투입해 운영하겠다고 22일 밝혔다.

지역사회 서비스투자사업은 자치구가 지역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개발해 대상자에게 서비스 이용권(바우처)을 지급해 제공받도록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 사업은 대학생, 노령층 등이 사업주체가 돼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일자리 창출 효과도 볼 수 있다.

구는 지난해 노인도우미가 제공하는 환경지원 서비스, 아동인지능력향상 서비스 등 7개 사업에 14억원을 투입해 1525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올해는 구가 발굴한 아동건강관리, 아동학습체험서비스 등 4개 사업이 중장정부로부터 인정받아 추가 사업비로 3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구는 올해 신규로  관내 2개 대학 사회서비스청년사업단과 함께 ▲지역사회 취약가정 청소년, 아동의 인적자본 향상 서비스(광주여대) ▲성인 장애인 건강증진서비스, 취약가정아동 집중관리 서비스(호남대) 등을 추진키로 했다.

구는 고용창출 효과가 큰 청년사업단을 발굴해 사회적 일자리 창출에 나서는 한편, 수요자 특성에 부합된 맞춤형 서비스로 사업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지역사회 서비스투자사업 서비스 제공 대상은 전국가구 평균소득(4인가구 기준 월 391만3000원)이하 소득 가구로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자격 심사 후 사업에 따라 1인당 월 2만원에서 20만원까지 바우처가 지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