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건강체조발표회 및 마이산건강걷기대회 개최
건강체조발표회 및 마이산건강걷기대회 개최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7.10.1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0일, 걸으면서 건강 다지고 춤추며 화합 다지는 축제장으로 준비

[광주일등뉴스]진안군은 군민의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오는 10월 20일 마이산북부 마이돈테마공원 특설무대에서 건강체조 발표회와 마이산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군민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행사로 오후 1시 건강체조 발표회와 오후 3시 마이산 건강걷기대회가 진행된다.

건강체조 발표회는 어르신들이 일년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표하는 어르신들의 축제로 젊은이부터 어르신들까지 즐길 수 있도록 11개 읍면에서 함께 준비하고 있다.

마이산 건강걷기대회는 진안군이 주최하고 진안군보건소가 주관하는 행사로 건강걷기를 통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걷기코스는 주 행사장인 마이돈테마공원 행사장을 출발해 산약초타운 산책로 3km 구간으로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다.

현재 90개 마을 걷기 동아리회원들이 참여 예정으로 걷기운동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걷기대회 참가를 원하는 군민과 관광객들은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간편한 복장으로 행사 당일 행사장인 마이돈 테마공원 행사장으로 오면 된다. 참가자 중 완주자에게는 산약초타운 앞에서 홍보용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에 연락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