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광주 하남2지구 중흥S-클래스 제3회 주민한마당축제
살기 좋은 마을, 웃음이 넘치는 공동체…신나는 대동한마당으로 펼쳐져
광주 하남2지구 중흥S-클래스 제3회 주민한마당축제
살기 좋은 마을, 웃음이 넘치는 공동체…신나는 대동한마당으로 펼쳐져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7.09.23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선 회장 “아파트에 늘 변화와 소통의 장 마련코자 노력”
민형배 광산구청장 “움직이는 골목을 부탁합니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2013년 10월 입주가 시작되면서부터 아파트 전체가 마을공동체를 이루어온 예사롭지 않은 아파트단지가 한바탕 주민한마당축제를 벌였다.

광주 광산구 하남2지구 중흥S-클래스아파트(입주자대표회장 김영선)은 9월 23일 단지 내 하트광장에서 5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하남2지구 중흥S-CLASS 주민한마당축제’를 열어 대동한마당 잔치를 펼쳤다.

이날 한마당축제는 단지 내 클래시안센터에서 오전 10시에 수영대회 결승으로 문을 연 뒤, 다이어트댄스, 음악줄넘기, 청소년 방송댄스, 태권도 시범, 색소폰 연주와 단체 제기차기 등 제1부 문화공연에 이어 개회식을 갖고, 2부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에 돌입하면서 행운권 추첨이 함께 이루어져 주민들의 열기를 고조시키며 진행됐다.

또 부대행사인 공동체 활동사진 콘테스트 입상작 전시와 공용텃밭 경작물 전시가 눈길을 끌었고, 행사장에서는 어디서나 빠질 수 없는 푸짐한 먹거리장터를 운영하면서 참석한 주민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며 주민 간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 대동한마당이 됐다.

하남2지구 중흥S-클래스아파트는 2014년 2월 광주·전남 최초로 온라인투표로 입주자대표를 선출하기 시작해, 3월에 입주자대표회의 출범, 5월에 작은도서관 개관, 6월 클래시안센터(수영장, 헬스장, 골프장, 독서실 등) 오픈, 7월에는 경로회 구성, 광산구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한울타리 사업을 시작했고, 12월에는 자율방범대 구성과 함께 건강클리닉센터를 오픈하는 등 입주때부터 예사롭지 않은 행보를 시작했다.

이후에도 2015년에는 아파트 공유마을운영위원회를 출범시켰고, 제1회 주민한마당축제를 열어 주민의 화합을 도모하면서 ‘살기 좋은 마을, 웃음이 넘치는 공동체’를 향해 한발 한발 나아가던 중, 다이어트댄스 팀의 광주광역시장기대회 우승과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광주광역시장 표창 수상의 영예도 안았다.

금년에는 약 700평의 공동텃밭과 행복학습센터 운영을 시작했고, ‘아파트 소통 애플’ 구축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김영선 회장과 류찬주 선관위원장이 유치위원장과 홍보위원장으로 참여하며 시립도서관 광산구 유치 활동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날 축제 기념식에서는 아파트 발전에 공이 큰 정영웅 경로회장과 김광록 자율방범대장, 건강그루터기 윤미애 회장이 국회의원 공로장을 수상하였고, 류찬주 선거관리위원장과 홍지영 교육운영위원장, 입주자대표회의 김영철 감사가 광산구청장 공로패를 수상했으며, 아파트 관리사무소 김경원 관리과장과 박종환 관리주임, 최연숙 직원가 김배원 주민은 입주자대표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또, 공동텃밭 사진 콘테스트에서는 서정님 주민이 최우수상을, 권경화·김성수 주민이 우수상을 차지해 광산구청장 표창을 받았으며, 김금숙·김미순·김현숙 주민은 장려상을 수상하며 광산구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김영선 회장은 기념사에서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이고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다”고 찰리채플린의 말을 소개하며 “비교해서 불행하지지 말고 내게 있는 것으로 기뻐하며 주변이웃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라”고 말하고, “아파트에 늘 새로운 변화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하남2지구 중흥S-클래스아파트 하면 건강한 아파트가 떠오른다”며 건강그루터기 사업의 성과와 시장 표창 등 수상을 축하하고 “움직이는 골목을 부탁한다”면서 “아파트의 공동체 공간인 움직이는 골목 엘리베이터는 공동체 공간으로 손색이 없으니 여러분의 자치역량을 믿으며 골목활성화를 제안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축제에는 단위 아파트 행사임에도 민형배 광산구청장과 전경희 하남동장, 권은희 국회의원과 김옥자·김민종 시의원, 광산구의회 조승유 의장과 김동호·이준형 의원, 광산구공익활동지원센터 윤난실 센터장이 참석해 축하를 했고, 하남동에서는 김옥중 주민자치위원장과 김연태 지사협위원장, 인근 하남2지구 다사로움아파트 송구봉 회장, 부영애시앙2차 조철익 회장 등 이웃이 참석해 주민한마당축제를 축하했다.

[중흥S-클래스 주민한마당축제 이모저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