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0:14 (금)
남구 2015광주하계U-대회 성공개최 범시민지원단 발대식
남구 2015광주하계U-대회 성공개최 범시민지원단 발대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3.0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개최를 염원하는 남구범시민지원단 발대식이 8일 오전 10시 30분 남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2010 광주하계U대회 성공개최 '남구 범시민지원단 발대식'에서 "2015광주하계U대회가 개최 된 것은 광주시민들의 열렬한 성원에 의해 유치됐다"며 "2만여명의 광주시 학생들에게 영어교육을 지원해 u-대회 통역홍보자원봉사자로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박광태 광주광역시장, 황일봉 남구청장 등 주요인사와 범시민지원단원, 사회단체회원, 공무원, 주민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날 행사는 댄스퍼레이드와 가수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이상규 남구 시민운동추진협의회장의 대회사에 이어, 황일봉 남구청장의 인사말씀, 박광태 광주광역시장의 축사, 그리고 범시민지원단 남ㆍ녀 대표의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2년마다 개최되는 하계유니버시아드는 170여 나라에서 모인 2만여명의 대학생들이 국경과 인종을 초월해 우정과 화합을 나누는 자리로 오늘 이자리는 2015광주하계U-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빈틈없는 준비,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하자고 다짐하는 자리이다"며 “범국민적 참여분위기 조성과 자원봉사, 친절, 질서, 청결 문화시민운동 전개 등에 앞장서 줄 것을 기대한다"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황일봉 남구청장은 인사말에서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는 광주를 국제도시로서의 위상을 구축하고 국제교류가 활성화 되어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며 “시민의식의 선진화와 국제적 역량을 강화해 광주의 국제적 인지도를 높이고 광주 발전의 초석을 다질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고 말했다.

더불어 “하계 U-대회의 성공 개치를 위한 남구 범시민지원단 발대식을 기점으로 남구민들이 한마음되어 역대 어느 대회보다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좌)황일봉 남구청장은 "광주 발전을 이끄는 견인차이자 새로운 중심인 남구민이 합심한다면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반드시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우)이상규 남구 시민운동추진협의회장은 "2015년에는 2만여명의 선수단과 대회 관계자, 관광객이 광주를 찾게 된다"며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 뿐 아니라 경기장, 체육시설,숙박시설 및 교통관광 등 편의시설도 완벽하게 준비해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상규 남구 시민운동추진협의회장은 대회사에서 “발대식을 통해 2015년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모두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하는 계기가 되어야 겠다“며 ”민주, 인권, 평화의 도시 광주를 세계 속에 알리고 존경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또한, “성공개최를 위해 질서와 친절, 청결한 광주 이미지 좃어을 위해 기초질서 지키기와 같은 작은 실천부터 시작해 광주를 찾는 외국인에게 훈훈한 남도의 마음으로 다가가고 맑고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에 앞장서자”고 말했다.

 

                       [남구 2015광주하계U-대회 성공개최 범시민지원단 발대식]

남구 2015광주하계U-대회 성공개최 범시민지원단 발대식에 참석한 박광태 광주시장은 환영하는 남구민들에게 밝은 미소로 인사를 전하고 있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남구새마을부녀회원들에게 악수로 인사를 전하며 "'남구 2015광주하계U-대회 성공개최 범시민지원단 발대식'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남구 새마을부녀회원들은 박광태 광주시장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2010 광주하계U대회 성공개최 '남구 범시민지원단 발대식'에서 "U-대회의 성공은 시민들의 역량 집결과 적극적인 참여에 달려 있다"며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해 국제도시와 관광도시의 꿈을 반드시 이루자"고 말했다.

(우로부터)이정재 전 광주교육대학교 총장, 이상규 남구 시민운동추진협의회장, 황일봉 남구청장은 2010 광주하계U대회 성공개최 '남구 범시민지원단 발대식'에 참석해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있다.

박광태 광주시장, 황일봉 남구청장, 김윤석 U-대회사무총장, 이상규 남구 시민운동추진협의회장은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히 성공개치를 위해 시민참여는 물론 전국민의 참여분위기 조성에 앞장선다"며 우리의 결의를 다지고 있다.

(좌로부터)박춘수 남구의회 부의장, 유정심 남구의원은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며 우리의 결의를 다지고 있다.

박찬춘 남구 바르게살기 감사, 이순희 남구 새마을부녀회장은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질서있는 광주, 친절한 시민, 깨끗한 거리'만들기에 앞장선다"며 결의문 낭독을 하고 있다.

박광태 광주시장과 황일봉 남구청장은 결의문 낭독을 한 남구 주민대표들에게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며 격려를 전했다.

남구 2015광주하계U-대회 성공개최 범시민지원단 발대식에 참석한 800여명의 내외빈들은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며 우리의 결의를 다지고 있다.

남구 2015광주하계U-대회 성공개최 범시민지원단 발대식에 참석한 박광태 광주시장, 황일봉 남구청장, 이정재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 등 800여명의 내외빈들은 "우리 손으로 꼭 성공적인 2015광주하계U-대회를 치뤄 국제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국제교류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발전시키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남구 2015광주하계U-대회 성공개최 범시민지원단 발대식 자원봉사를 마친 남구 새마을부녀회원들은 "기초질서 지키기와 같은 작은 실천으로 친절 광주, 깨끗한 광주, 질서 있는 광주의 모습을 보여주겠다. 성공적인 2015광주하계U-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