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조선대학교 ‘ACE사업단 하계 어학연수 프로그램 운영’
조선대학교 ‘ACE사업단 하계 어학연수 프로그램 운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09.0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세부에서 ‘’4주간 프로그램 성공적 마무리“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 ‘ACE사업단’(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에서는 지난 2017년 하계방학기간 필리핀 세부에서 4주간(7.23~8.20)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글로벌시대에 갖춰야할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역동적인 글로벌 마인드 형성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켜 국제화시대에 맞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영어 학습 뿐 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체험, 고아원 봉사 활동 등을 병행해 미래 진로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했다.

2017년도 1학기에 ACE사업단에서 운영했던 ‘ACE서포터즈, ACE학생평가단, JUMP SOS, 오르락, 학사멘토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여 우수한 활동을 했던 학생 18명을 선정해서 진행했다.

특히 참여한 학생들의 성적이 눈에 띠게 향상돼 주목을 받고 있다. 필리핀에서의 학습전과 비교하여 참가자 모의토익 점수가 평균 274점이 향상되었다. 최저 105점에서 최고 635점까지 참가자 전원의 성적이 올라가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모두 만족감을 표시하였다. 참가한 한 학생은 성적향상의 이유를 “1:1수업, 1:4수업 등 수업방식과 내용이 너무 좋았고, 여러 가지 문화체험과 활동 등이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 되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