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조선대학교-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 국제우호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조선대학교-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 국제우호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08.2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는 광주의 국제화 촉진과 국제 우호 증진을 위해 18일 오전 10시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동완 조선대학교총장, 김보곤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장((주)디케이회장), 김예숙 수석부회장 노동일 감사, 최봉규 이사, 정찬구 이사((주)프로맥 회장), 정기석 조선대학교미래사회융합대학조교수,김농오 목포대교수, 서병연 신화통상 대표, 이일곤 KAZAKH POYTE CHNIC COLLEGE 대표, 강진무 Dhk여행사 대표, 이정남 다산미술원 관장, 곽주원 국제우호친선협회 사무국, 김윤세 호남직업학교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조선대학교와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는 긴밀한 연계체계를 구축하고 국제우호 증진을 위한 세계 각국과의 다양한 인적교류와 문화 교류 활동을 추진한다.

강동완 총장은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는 회원들이 국가별 친선대사 역할을 하는 국가별 활동을 기본으로 하면서 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전체로서의 통합된 활동도 하는 독특한 구조로 알고 있다.”며 “조선대학교가 지구촌 사회의 우호증진에 앞장서는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 활동을 학술적으로 뒷받침하여 광주가 세계적인 민주·인권·평화의 도시로 나아가는 데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보곤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장은 “광주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광주를 세계에 알리고 있는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가 출범한 이래 업무 협약 체결은 이번이 처음으로 의미가 크다.”라면서 “조선대학교와 다양한 부문에서 협업하여 광주 정신을 외국인과 공유하고 광주가 국제도시로 도약하도록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선대학교-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와 업무 협약 체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