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공군 제1전투비행단, 2017년 을지연습 광주광역시 여성공무원 안보체험
공군 제1전투비행단, 2017년 을지연습 광주광역시 여성공무원 안보체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08.2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광주시청 여성공무원들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공군 제1전투비행단(단장 강규식) 부대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교육에는 강규식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 심경아 광주시환경정책과 6급모범공무원, 박창선 상수도사업본부주무관 등 광주광역시 및 자치구 여성공무원 40명이 참석했다.

강규식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오늘 군부대 체험은 여성공직자의 안보의식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이다.”며 “앞으로 다양한 안보체험 행사를 계획하여 공직자 안보의식 고취에 역량을 집중함은 물론이며, 실질적인 지역발전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성공직자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2017 을지연습에 대한 여성공무원의 이해도와 신뢰도 증진, 공감대형성 및 성공적인 연습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됐으며, 軍 생활 경험이 없는 여성공무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에서는 역사관 견학 및 안보동영상 시청, 항공기 무장. 항공기 탑승체험과 병영식사를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심경아 광주시환경정책과 공무원은 “제1전투비행단의 다양한 시설을 견학하고 직접 체험하면서 우리 군에 대한 믿음이 더욱 깊어졌다.”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깨닫고,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던 軍 부대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7년 을지연습 여성공무원 군부대 체험교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