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현장취재]광주광역시, 정일재 LG경제연구원장 초청 특강
[현장취재]광주광역시, 정일재 LG경제연구원장 초청 특강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08.1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을 아는 것 만큼 보인다' -중장기 기업환경 변화와 기업의 대응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17일 오전 10시 4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일재 LG경제연구원장 초청 특강을 가졌다.

이날 특강에는 윤장현 광주시장, 황봉주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손경종 광주시일자리경제국장, 이명순 광주시청년정책과장과 620여 명의 공무원, 공공기관 임직원 및 관련기업 종사자 등이 참석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광주시 공직자들이 시대의 변화를 읽는 능력을 길러 광주광역시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와 과감한 실행력을 기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일재 LG경제연구원장은 '기업을 아는 것 만큼 보인다'라는 주제로 ▲거시경제적 저성장 이슈 ▲중국제조업의 성장과 압박 ▲선진국 기업들의 혁신 ▲한국기업의 미래준비에 대해 강연했다.

정일재 LG경제연구원장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경영학 석사, 오하이오주립대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지난 1990년 럭키금성경제연구소(현 LG경제연구원)에 연구위원으로 입사하며 LG에 첫 발을 내딛었다.

이후 2003년까지 13년간 LG경제연구원에서 근무했던 정 원장은 이후 지주사로 이동해 브랜드관리를 총괄하다 지난 2006년 LG텔레콤 사장으로 승진 이동했다. 2010년 LG생명과학 대표로 취임했으며, LG그룹의 바이오 사업의 토대를 닦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