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남구, 청렴 문화 정착에 앞장서
남구, 청렴 문화 정착에 앞장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2.20 11: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윤리 확립 우수부서 평가제, 365고객만족도 상시 모니터링 운영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황일봉)는 ‘클린남구, 부패제로’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과감한 변화와 합리적 행정혁신을 통한 2010년 청렴 공직 문화 정착에 나선다.

남구는 주민들에게 투명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받는 공직자상 확립을 위해 ‘365고객만족도 상시 모니터링 운영’, 계약 및 인허가 업무에 대한 ‘민원 조사제’, ‘공직윤리 확립 우수 부서 평가제’ 등을 운영 할 방침이다.

또한 ▲청렴문화정착을 위한 기반강화 ▲공직자 책임성 강화를 위한 공직윤리 확립 ▲부패행위에 대한 엄정한 통제 체계 시행 ▲공직자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한 교육 및 홍보 등 4대 중점 과제를 선정하고 세부 시행에 들어갔다.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자문을 받아 자율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연중 유기한 처리민원에 대한 365 고객만족도 모니터링을 통해 민원처리과정의 사후 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있다.

특히, 계약 및 관리, 인허가와 지도단속 분야를 3대 취약 부문으로 정하고 필요시 직접 민원인을 방문 조사하여 행정과정의 투명성을 높일 방침이다.

남구는 공직윤리확립과 공직자의 책임성 강화를 위해서 부조리 공직자에 대한 신고 포상금제와 청렴 우수부서에 대한 평가제를 운영하고, 청렴교육과 전문교육과정 이수를 통한 ‘청렴 마인드’를 제고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무원의 비위에 대한 징계는 강화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법규위반에 대해서는 ‘적극행정 면책 제도’를 운영하는 등 엄정한 관리체계를 확립하고 나섰다.

남구 관계자는 “2010년은 남구 공직자 모두가 반부패 척결을 위한 자율적인 노력과 함께 주민 눈높이에 맞춘 적극적 행정서비스 제공에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남구인 2010-02-21 13:18:08
항상 기사 잘 보고있습니다 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