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남구, 제2회 전국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자치협의회 개최
남구, 제2회 전국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자치협의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2.1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후 효사랑남구방과후학교지원센터(제석초등학교) 에서

광주 남구(청장 황일봉)는 ‘제2회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자치협의회’를 17일 오후 1시 30분 제석초등학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효사랑남구방과후학교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청과 광주광역시 남구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문을 열었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과학기술부 김숙정 장학관, 한국교육개발원 김홍원 방과후학교팀장, 광주시교육청 노창수 교육국장을 비롯한 부산 남구, 충남 공주 등 10개 지원센터의 담당자 및 관계자 47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2010 방과후학교 정책 방향’에 대한 논의와 광주 남구, 인천 강화군의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운영 사례 발표’, ‘2010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컨설팅 운영 계획’,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운영 현한 협의’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센터는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개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학교들을 통합적으로 운영하고, 우수프로그램 발굴 및 보급ㆍ방과후학교 활성화ㆍ원스톱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남구 관계자는 “제2회 전국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자치협의회 개최를 통해 관내 방과후학교들에 대한 더욱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 방안을 모색 하겠다”며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통해 교육도시 남구의 위상을 한층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원센터는 제석초교 본관 1층 건물에 자리잡고 있으며 남구와 서부교육청이 교육과학기술부의 ‘2009 방과후학교지원센터 공모사업’에서 광주전남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돼 3억원의 예산을 확보함으로써 설립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