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전갑길 광산구청장, 주민과의 대화
전갑길 광산구청장, 주민과의 대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2.03 16: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남동 2010 동 연두방문, 동정업무보고 및 주민의견 청취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3일 오전 10시 운남동 주민센터 3층에서 주민들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기 위해 2010년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주민과의 대화에서 "자가용 타기를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하기 및 1가정 1나무심기운동을 전개해 이산화탄소를 줄이고 저출산과 고령화 사회 극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명품광산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운남동 주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운남동 기관 사회단체장 및 주민대표 300여명이 참석했다.

순방3일째인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2010년 구정의 주요업무계획을 주민에게 소상히 알리고 주민과의 격의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최전규 운남동 주민은 “주민의 통행불편 해소를 위해 삼성아파트와 주공4단지 사이의 도시계획도로 개설을 바란다”고 건의했다.

또, 이문성 운남동 주민은 “마지초등학교 학생들의 통학로가 차도와 인도의 구분이 없어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하니 마지초등학교와 주공3단지간의 통학로 개설이 시급하다”고 건의했다.

김완식 운남동 주민자치위원회 고문은 “운남대교 주변 풍영정천 제방의 정비와 교각을 이용한 문화공간 및 주민쉼터 조성과 공한지, 꽃길조성 등을 통해 운남근린공원 및 풍영정천종합체육시설과 연개해 광산구의 새로운 명소로 탈바뀜 할수 있는 운남대교 하부 활용 방안이 필요하다”며,

(좌로부터)김완식 운남동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최해식 바르게 살기 회장, 이문성 주민, 최전규 주민은 2010년 주민과의 대화에서 실생활 현장에서 느꼈던 어려운점 등을 건의했다.

더불어 “체육시설단지 접근로가 없어 철길 건널목과 농로 이용이 예상되므로 월곡동 및 우산동에서 체육시설단지로 직접 접근할 수 있는 도로 또는 징검다리 보행차도로 개설을 바란다”고 건의 했다.

최해식 바르게 살기 회장은 “운남동 주공5단지 후문에서 임방울대로 진입시 곡간부의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하므로 대책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날 전갑길 광산구청장과 실무자들은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빠른 시일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관계부서와 협의해 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 주민과의 대화]

박정희 새마을 부녀회장은 '2010 주민과의 대화'에 참석한 전갑길 광산구청장에게 운남동 주민들의 환영의 뜻을 담아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백종진 운남동장은 '2010년 주민과의 대화에서 ▲지역여건 및 현황▲2010주요업무계획 -수요자 중심 주민자치로 열린행정 실현,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한 화합행정 추진-고객감동 최우선 민원서비스 제공 -수혜자 중심 맞춤형 복지행정 실현 -고품격 평생학습도시 조성 -저탄소 녹색성장 명품광산 만들기 ▲지역현안사업 ▲지역특화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치두 광산구청 건설과장과 간부들은 주민들의 질문에 상세히 답변하고 있다.
박향연 광산구 운남우체국장은 2010년 주민과의 대화에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며 "살기좋은 명품광산건설을 위해 함께 힘을 합쳐나가겠다"고 말했다.
2010년 주민과의 대화에 참석한 정강균 운남동 새마을회장과 지역주민들은 2010년 동정보고를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
엄보현 광산구청 모범공무원은 2010년 주민과의 대화에 참석해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경청하며 "주민들의 필요가 무엇인지 현장에서 느끼고 체험하는 시간이었다"며 "구민들의 필요를 위해 발로 뛰는 공직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운남동 2010년 주민과의대화에 참석한 300여명의 기관사회단체장 및 주민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향단이 2010-02-15 16:03:04
구청장님!주민과 대화 운남동에선 멋있게 나누셨내요,축하드리고 새마을 부녀회장 박정희님한복자태가 넘아름다워요!운남동 발전을 위하여 ~~백종진 운남동장님!새마을 남녀지도자님!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