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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된 지역우수명품 TOP브랜드화
차별화된 지역우수명품 TOP브랜드화
  • 백형달 기자
  • 승인 2010.02.03 11: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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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귀포에버 활성화 방안 나서

서귀포시는 지역 특산품을 명품 브랜드로 육성, 경쟁력을 높이고 효율적인 브랜드 이미지 관리 및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해부터 12개 지역명품브랜드별로 산재해 있는 개별브랜드를 공동브랜드(서귀포에버)로 개발하여 TOP브랜드화에 나섰다.

서귀포 에버 브랜드 (서귀포시/사진제공)

이에 따라 서귀포시 지역명품브랜드에 대한 장기적인 브랜드 경영비전 설계로 차별화된 우수 명품브랜드 육성을 위한 서귀포에버 브랜드 품질관리 기준을 마련하였으며, 품질관리 매뉴얼에는 공동브랜드와 개별브랜드의 상호 혼용관계에 있어 서귀포에버 사용기준 및 개별브랜드 자체 품질기준 공동상표 사용 대상품목 등을 담고 있다. 

앞으로 서귀포시에서는 서귀포에버 및 12개 지역명품브랜드사업 홍보 및 판촉 등 활성화를 위하여 “서귀포에버” 및 12개 브랜드 공동 판매코너를 성산항 직판장에 개설하고 추후 천지연 등으로 판매코너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공동브랜드 및 개별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성산일출봉 등 평소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와 주요도로변 전광판 또한, 청사 전광판 활용 홍보 및 TV매체(KCTV 등) 활용 홍보 및 대형 건축물 공사장 가설 울타리 홍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서귀포시에서는 서귀포에버 브랜드 품질관리 기준을 토대로 향후 서귀포시명품브랜드 개별브랜드에 대한 롤 모델을 구축함과 동시에, 명품브랜드 전자상거래 시스템구축 등 홍보 및 판매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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