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에버 활성화 방안 나서
서귀포시는 지역 특산품을 명품 브랜드로 육성, 경쟁력을 높이고 효율적인 브랜드 이미지 관리 및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해부터 12개 지역명품브랜드별로 산재해 있는 개별브랜드를 공동브랜드(서귀포에버)로 개발하여 TOP브랜드화에 나섰다.
이에 따라 서귀포시 지역명품브랜드에 대한 장기적인 브랜드 경영비전 설계로 차별화된 우수 명품브랜드 육성을 위한 서귀포에버 브랜드 품질관리 기준을 마련하였으며, 품질관리 매뉴얼에는 공동브랜드와 개별브랜드의 상호 혼용관계에 있어 서귀포에버 사용기준 및 개별브랜드 자체 품질기준 공동상표 사용 대상품목 등을 담고 있다.
앞으로 서귀포시에서는 서귀포에버 및 12개 지역명품브랜드사업 홍보 및 판촉 등 활성화를 위하여 “서귀포에버” 및 12개 브랜드 공동 판매코너를 성산항 직판장에 개설하고 추후 천지연 등으로 판매코너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공동브랜드 및 개별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성산일출봉 등 평소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와 주요도로변 전광판 또한, 청사 전광판 활용 홍보 및 TV매체(KCTV 등) 활용 홍보 및 대형 건축물 공사장 가설 울타리 홍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서귀포시에서는 서귀포에버 브랜드 품질관리 기준을 토대로 향후 서귀포시명품브랜드 개별브랜드에 대한 롤 모델을 구축함과 동시에, 명품브랜드 전자상거래 시스템구축 등 홍보 및 판매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주일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