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전갑길 광산구청장, 주민과의 대화 시작
전갑길 광산구청장, 주민과의 대화 시작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2.01 16:0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 동 연두방문 추진, 동정업무보고 및 주민의견 청취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주민들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기 위해 찾아가는 주민과의 열린 대화를 위해 1일 신창동을 시작으로 관내 20동에 대한 순방에 나섰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신창동에서 열린 '2010동정보고 및 주민과의 대화'에서 "민선4기들어 공직자들의 고정관념을 버리고 시대에 맞는 행정을 펼쳐 주민을 진정한 주인으로 모시는 공직풍토를 조성했으며, 저탄소 그린시티건설과 B(대중교통)M(지하철)W(걷기)운동을 펼쳐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해 왔다"고 구정설명을 했다.

이번 순방일정은 2월1일부터 18일까지로 1일 2개동씩 각동별 기관사회단체장 및 일반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동정업무홍보와 일선 생활현장 주민불편사항을 수렴해 고객접점 중시, 최일선 주민의견수렴을 통한 감성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순방 첫날인 1일 오후2시에는 신창동 동회의실 3층에서 전갑길 광산구청장,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2010년 구정의 주요업무계획을 주민에게 소상히 알리고 주민과의 격의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김남호 남양휴튼1차 주민은 “신창초등학교 앞 승강장과 맞은편 호반3차A 승강장을 중심으로 가로수가 식재가 되어 있지 않아 여름철에 버스를 기다릴때 더위를 피할 공간이 없다”며 가로수 식재를 건의했다.

또, 김재윤 신창동 농협대의원은 “마을 안길의 노후로 균열 등 요철이 심해 차량 및 주민통행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며 마을안길 포장을 건의했다.

(좌)박미애 신창동 주민은 "제2순환도로인 신창 부영2차아파트 주변에 방음벽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아 통행하는 차량소음에 시달리고 있다"며 방음벽 설치에 대한 건의를 했다 (중)김남호 남양휴튼1차 주민, (우)김재윤 신창동 농협대의원

정점섭 반촌마을 주민은 농로이나 실질적으로 대형차량 등 차량 통행량이 많아 농로의 파손, 침하가 심한 상태“라며 안전사고 및 인근 농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농로 보수를 건의했다.

정수복례 제1통장은 “신가마을에서 복문대로로 진입시 도로 경사로 인해 시야갸 확보되지 않아 교통사고 다발지역이 됐다”며 신가마을 진입로에 반사경 설치를 건의 했다.

이날 전갑길 광산구청장과 실무자들은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빠른 시일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관계부서와 협의해 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 신창동 2010동정보고 및 주민과의 대화]

오규환 신창동장은 '2010 동 연두방문 추진, 동정업무보고 및 주민의견 청취'에서 2010년에는 ▲주민의 뜻으로 엮어가는 희망공동체 ▲품격있는 명품도시 쾌적한 웰빙공간 조성 ▲참여와 나눔의 행복바이러스 활동전개 ▲고객무한감동 감성행정서비스 제공 ▲신창역사ㆍ생태마을 만들기에 주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경자 신창동 새마을 부녀회장은 '2010 동 연두방문 추진, 동정업무보고 및 주민의견 청취'회에 참석한 전갑길 광산구청장에게 신창동 주민들의 환영의 뜻을 대표해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2010 동 연두방문 추진, 동정업무보고 및 주민의견 청취회에 참석한 200여명의 신창동 주민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창동주민 2010-02-02 10:54:25
아직은 불편한곳이 많은 신창동입니다 . 구청장님과 실무 관계자분들의 관심과 도움이 많이 필요합니다.

광산에살리 2010-02-01 19:25:38
주민들의 작은 불편에도 관심을 갖고 귀를 기울이는 모습이 , 아버지의 품 처럼 따뜻합니다.. 신 창동을 시작으로>> 마무리 까지 많은 성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