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서귀포시여성단체, 뉴우먼운동 평가회 및 녹색문화 워크숍 개최
서귀포시여성단체, 뉴우먼운동 평가회 및 녹색문화 워크숍 개최
  • 백형달 기자
  • 승인 2010.01.2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바람 부는 Green서귀포」 여성이 만들어 갑니다

서귀포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강정자)는 28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옛 서귀포시평생학습센터에서 여성지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4단계 뉴우먼운동 추진과제 도출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서귀포시 여성단체협의회 워크숖 모습

이날 워크숍에서는 1부행사로 지난해 3단계 뉴우먼운동 평가회를 통해 제주사랑상품권 활용 우수단체 시상 및 우수사업에 대한 사례발표가 진행되었다.

 2부 행사로는 국가의 미래비전인 저탄소 녹색성장에 발맞춘 ‘녹색은 생활이다’라는 주제로 4단계 뉴우먼운동 실천과제 도출을 위한 특강 및 분임 토론이 이어졌다.

 여성지도자들은 환경관리공단 지구환경처 최경식 팀장을 모시고 녹색성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생활속 녹색문화실천에 대한 강의를 청취한 후, 제주대 하순애 교수의 진행으로 분임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실천과제를 제시되었다.

워크숍을 통해 발굴된 실천과제는 여성단체협의회 이사회 및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구체적인 세부실천과제로 선정되며 3월중에 발대식을 개최하여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귀포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해 행복한 미소 찾기와 착한소비 촉진운동을 전개하는 등 뉴우먼운동을 2007년도부터 매년 추진하여 서귀포 여성들의 의식 변화를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시민의식개혁운동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