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산구,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 지키기 착수
광산구,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 지키기 착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1.20 11:0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플러스 사업 참가 희망자 오는 22일까지 모집

광주 광산구(청장 전갑길)는 영양보충식품, 건강상담 등을 제공해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을 보호하는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 사업’(이하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 희망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광산구 영양플러스 사업에 참석한 광산구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영양섭취상태의 개선을 위한 영양교육 및 상담을 실시하고 영양불량상태의 해소를 돕기 위해 보충식품을 일정기간 지원하는 제도이다.

대상자 선정 기준은 관내 거주하는 최저생계비 200% 미만 가구의 임산부 및 2004년 9월 이후 출생한 영·유아로서 빈혈, 저체중 등 영양위험요인을 한 가지 이상 보유한 주민이다.

이 중 기초생활수급자 중에서 영양위험요인을 가지고 있는 주민은 우선 선발된다.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분유, 쌀, 검정콩, 달걀 등 영양보충식품 11종을 출산자의 경우 최대 12개월, 유아의 경우 최대 6개월까지 제공받게 된다.

구는 영양사를 각 가정에 파견해 영양보충식품의 보관 및 취급 방법, 사업대상자의 영양상태 등을 점검·상담케 할 계획이다.

김재윤 광산구청보건소 건강증진계장(중), 장성자 수석간호사(우), 이성순 보건소 직원은 "낮은 출산율은 국가 경쟁력의 약화로 이어져 결국 국가의 존립을 걱정해야하는 중대한 문제가 될것이다"며 "지역의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관리를 위해 만전을 기해나갈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재윤 광산구청 보건소 건강증진계장은 "이 사업은 영양취약계층인 임산부 및 영유아를 위한 영양교육과 적절한 보충식품공급을 통해 경제적 부담 감소는 물론 평생건강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저출산ㆍ고령화 시대를 맞아 더욱 중요해진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관리를 위해 점차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구비서류를 갖추고 모집기간 중 광산구청 보건소 1층 보건교육실을 방문해야 하며, 대상자가 영·유아의 경우 해당 아동도 동행해야 한다.

구비서류는 건강보험카드(사본) 및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하며, 해당자에 한해 산모수첩 또는 출생증명서(사본), 기초생활보장수급자․차상위계층 증명서류가 필요하다.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 중 차량이 있는 경우는 차량등록증 및 차량가액이 포함된 자동차보험증권(사본)도 필요하다.

문의 : 광산구청 보건관리과 960-8754~5

광산구는 어린이 체중조절 식단과 단계별 이유식 식단모형을 통해 부적절한 식습관을 바로잡고, 올바른 영양 섭취로 건강한 영유아 생활을 영위할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명품광산 2010-01-20 12:21:35
광산구는 주민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점이 맘에듭니다 . 전 갑길 구청장님의 명품 행정 이겠지요???

항상감샤~~ 2010-01-20 12:17:59
어린이 건강을 위한 좋은 정책인것 같습니다 ...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수있도록 다양한 홍보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