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5-20 16:53 (금)
제17회 전남장애인 체전 고흥에서 개최
제17회 전남장애인 체전 고흥에서 개최
  • 조경륜 기자
  • 승인 2009.05.2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변 확대와 장애인 복지발전을 위해 도약의 발판 마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22일 군청상황실에서『당찬 도전! 밝은 희망! 나눔 체전!』제17회 전라남도 장애인 체육대회 보고회가 개최됐다.

장애인 체전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6월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팔영체육관 등 14개 보조 경기장에서 선수․임원단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질 이번 장애인체전은 일반체전의 면목을 갖춘 새로운 대회지표를 제시하여 우주항공수도 고흥군의 힘찬 비상이 녹색의 땅 전남을 더욱 푸르게 한다는 각오로 막바지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대회 상징물 공모와 대진추첨 및 시군 관계자 회의 등 체전관련 준비사항을 각 부서별․기관별도 점검하고, 체전 총괄부서에서는 각 경기장의 장애인 편의시설과 운영문제 등 준비 상황에 대한 전반적인 문제점과 보완 사항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갖고 각 부서별, 유관기관별 세부 실천계획에 따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역대 가장 모범적으로 치러졌던 제48회 도민체전의 성공개최 역량을 바탕으로 장애인 체전도 이에 준하는 대회로 격상시켜 나가자”고 강조하면서 “특히 이번 대회는 장애인체전의 저변확대와 장애인 복지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되도록 창의성과 차별성을 크게 부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에서는 우주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고흥군에서 새로운 대회역사가 창조되고 있음을 도내 외에 알리고, 체전의 꿈과 미래가 아름다운 도전과 열정으로 표출되게 하는 한편의 드라마를 연출토록 하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