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표선면주민자치센터, 벤치마킹 대상지로 각광
표선면주민자치센터, 벤치마킹 대상지로 각광
  • 백형달 기자
  • 승인 2010.01.1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이천시 창전동주민자치위원회 표선면주민자치센터 벤치마킹 방문-

서귀포시 표선면주민자치센터(센터장 송재근)와 표선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희은)가 활성화된 주민자치센터 운영으로 타 지역의 벤치마킹 대상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경기도이천시창전동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서귀포시/사진제공)

지난 1월 8일 경기도 이천시 창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용성)에서는 최용성 위원장과 임규석 창전동장을 비롯한 자치위원 및 공무원 등 20명이 표선면주민자치센터를 벤치마킹하기 위하여 방문하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현황,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상황 및 우수사례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자치센터의 운영현황과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동상황들을 기록한 홍보영상물을 시청하는 한편, 지난해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인천광역시 남구 문학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되었던 제9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에 지역활성화분야에 출품하였던 홍보부스 전시물을 둘러 보았다.

이번 경기도 이천시 창전동주민자치위원회의 표선면 방문은 활성화되고 우수한 주민자치센터의 운영과 프로그램, 우수사례를 통해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센터에 접목시켜 나가기 위하여 방문하게 되었다. 

표선면과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난해 위원회에서 발간한 『행복과 희망의 열매를 가꾸어가는 표선면주민자치위원회』책자와 표선면 홍보 리후렛, 제주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고 있는 제주올레 리후렛을 배부하여 홍보하였으며, 이와 함께 표선면을 방문해 준 것에 대한 고마움으로 기념액자를 전달하는 등 따뜻하게 환대하였다. 

앞으로도 표선면주민자치센터 및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내실 있는 자치센터 운영을 통하여 타 지역 주민자치위원회가 견학하고 벤치마킹하는 모범적인 주민자치센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2008년도에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사무소에서 주민자치위원 및 공무원 등이 방문하였고, 2009년도에는 경기도 동두천시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화성시 주민자치협의회에서도 표선면주민자치센터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