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남구 행복설계 아카데미 개강
남구 행복설계 아카데미 개강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1.1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일부터 조봉초교 시청각실서…주부 80여명 참여

광주 남구(구청장 황일봉)는 “오는 12일 봉선동 조봉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여성 주부들을 위한 ‘행복설계 아카데미’를 개강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남구와 광주YMCA(사무총장 남부원)가 여성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자녀 교육, 부모 역할 등에 대한 주제별 강의를 통해 행복한 가정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남구에 거주하는 여성 주부 80여명이 참가한다.

강의는 앞으로 4주 동안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주요 일정으로는 개강일인 12일에는 이계양논술아카데미의 이계양 원장이 ‘사람됨을 키우는 논술’이라는 주제로, 14일에는 자녀 영어교육 전문가 이남수 씨가 ‘솔빛엄마 영어교육과 부모내공 키우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이외에도 나사렛 대학교 권혜진 교수의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이유진 문화칼럼리스트의 ‘동서양 그림 속 세상읽기’, 광주시청소년종합상담실 박병훈 소장의 ‘아동청소년기의 바람직한 부모 역할’ 등의 강의가 준비돼 있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는 자녀 교육과 부모 역할, 여성들의 문화감수성 향상 등에 중점을 둔만큼 새해 가정생활을 설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좋은 교육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주민들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좌에 70%이상 참석한 수강생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2010년 광주YMCA 문화강좌 프로그램 이용 시 할인 혜택 등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