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광산구, 우산동 복합문화공간 착공
광산구, 우산동 복합문화공간 착공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2.16 11:2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완보건지소·신창동주민센터 건립 등 50만 인구 인프라 구축 ‘착착’

광주 광산구(구청장 전갑길)는 16일 오후 우산동 광산우체국 옆 구 광산등기소 부지에서 ‘우산동 복합문화공간’ 착공식을 가졌다.

(좌로부터)전갑길 광산구청장, 김동철 국회의원은 광산구, 우산동 복합문화공간 착공식에 참석해 "다사다난했던 기축년이 세월 속에 사라지고 대망의 경인년을 희망차게 설계하는 소중한 이때, 우산동 지역주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이 착공식을 갖게 돼 기쁘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산구는 주민들의 문화적 요구를 충족시키고, 미래 사회의 기둥인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마련을 위해 여러 방안을 모색했다"며 "우산동 복합문화공간 착공식을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질이 향상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정확한 시공과 빠른 건립으로 명실상부한 우산, 월곡권의 문화공간이자, 청소년 공부방, 복지상담센터가 될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우산동에 있는 구 광산등기소는 등기업무가 광주지방법원 등기국으로 통합되면서 지난 1995년 12월부터 빈 건물로 남아있다.

그동안 우산·월곡권 2만3천여세대, 6만2천여명의 주민들은 노후되고 협소한 주민센터 공간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해 각종 주민프로그램 이용에 애로가 많았다.

구는 이같은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을 건립하기로 하고 지난 6월부터 구 광산등기소 부지 매입 및 건축설계 등 제반절차를 밟아왔다.

총 사업비 49억원이 투입되는 우산동 복합문화 공간은 연면적 1천639㎡, 지상 4층 규모로 내년 7월 완공된다.

전갑길 광산구청장, 김동철 국회의원, 강박원 광주시의회의장,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 윤봉근 전 광주시교육청 교육위원, 이정일 전 서구청장, 이정남 광주시의원, 유재신 광주시의원, 유숙희 광산구의회의원, 김명수 광산구의회의원, 김정숙 광산구여성단체협의회장 등 광산구사회단체장들은 우산동 복합문화공간 착공식 첫삽을 뜨고 있다.

구는 우산동 복합문화공간에 복지 상담실, 주민자치프로그램실, 다목적실, 청소년 독서실 등을 설치해 명실상부한 교류와 자치의 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대규모 인구 유입으로 예상되는 50만 인구시대에 대비하고, 명품도시로의 면모를 다지기 위해 수완보건지소 및 이동민원실, 신창동 주민센터 개청 등 다양한 인프라를 활발하게 조성하고 있다.

 

 

                                 [광산구, 우산동 복합문화공간 착공식]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광산구, 우산동 복합문화공간 착공식에 참석해 강추위속에서 축하를 전하기 위해 참석한 주민들에게 격려를 전했다.
김병갑 광산구청 행정관리본부장은 광산구, 우산동 복합문화공간 착공 경과보고를 전하며 "우산동 복합문화공간 착공을 통해 우산동 주민들의 행정과 복지,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을 기대한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으로 광산구가 전국에서 우뚝솟은 명품도시로 크게 발전할 것이다"고 말했다.
윤봉근 전 광주시교육청 교육위원, 이정일 전 서구청장은 광산구, 우산동 복합문화공간 착공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강석봉 펄드건설 주식회사 대표는 전갑길 광산구청장에게 '우산동 복합문화공간'을 성실하게 시공할것을 다짐하며 서약서를 전달하고 있다.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은 광산구, 우산동 복합문화공간 착공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광산구, 우산동 복합문화공간 착공식에 참석한 600여명의 지역주민들

광산구, 우산동 복합문화공간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월곡2동경애 2009-12-16 18:52:58
!!!!광산구~~~~우산동 모든주민여러분 복합문화공간이 착공하였으니 행정과복지,삶에질이참좋아질것 같아요,그덕에옆동네도"삶이더향상"될거라고생각해요,인구가많기때문에 무언가에활용할수있는 공간이필요하다고 한주민으로써 생각하고있는 과제라고생각하고 있었는데 참잘됬네요,^&^우산동주민여러분^&^ 축하축하드리네요,"전갑길구청장님" 귀을기우려보세요 소근소근 우산동주민들이 좋아하는소리~들~리~죠~~

이정길 2009-12-16 16:33:45
우산동 복합 문화공간 착공을 축하합니다 . 멋진 문화공간을 주민들에게 선사하신 전갑길 구청장님외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