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2009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열려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2009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열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2.1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구청장 전갑길)는 10일 오후 2시30분 구청 7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동 업무 담당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2009년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을 가졌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2009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에서 '행정과 주민들이 공동체가 돼 명품광산을 만들어가자, 저탄소 그린시티,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극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심도 있는 전문교육을 통해 주민자치위원의 능동적인 참여의식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해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고자 워크숍을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광산구 주최로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전갑길 광산구청장의 특별 강의와 지난 9월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둔 3개동(첨단1동, 송정1동, 월곡2동)의 우수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강광민 송정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우수사례 발표에서 "송정1동 주민자치위원들은 매월 정기회의와 임시회의를 통해 사업추진 결정을 하고 분기별로 주민만족도 조사를 실시, 프로그램 개편과 주민이 선호하는 사업을 발굴해 나가고 있다"며, 

강광민 송정1동주민자치위원장은 '2009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에서 우수사례발표 해 참석자들로 부터 큰 박수와 격려를 받았다.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요활동으로는 저탄소 그린시티와 녹색의 행복실현을 위한 클린동네 만들기 프로젝트 사업, 출산장려운동, 등이며, '알뜰시장 운영', '사랑의 나눔찻집', '버려진 땅을 사랑의 하트땅으로 변신시키기 위한 '플라워 가든 조성','산소 가득한 주민산책로 조성사업'등을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공모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고 발표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이번 위크숍를 통해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주민자치 모델이 개발되고 지역별 특색있는 프로그램 발굴로 주민자치위원회의 운영 능력 제고와 더불어 주민에게 한걸음 다가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2009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주민자치프로그램 우수사례발표를 통해 "보다 나은 명품광산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강광민 송정1동주민자치위원장은 영상과 발표를 통해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우로부터)이정남 광주시의원, 유재신 광주시의원, 양덕님 송정2동장과 주민들은 '2009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우수사례 발표를 경청 한 후 격려의 박수를 전하고 있다.
김영자 월곡2동 주민자치위원은 "'2009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우수사례발표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며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많이 개발해 지역발전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는 주민자치위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2009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에 참석한 600여명의 주민과 내빈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