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효령노인복지타운 작은도서관 개관식
[취재현장] 효령노인복지타운 작은도서관 개관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04.1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의 1천만원 기부 등 노년의 사회공헌 활동의 결과물로 탄생

광주 북구 효령노인복지타운 작은도서관이 19일 오전 10시 효령노인복지타운 2층에서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장현 광주복지재단 대표이사는 효령노인복지타운 작은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해 "효령노인타운 작은도서관을 통해서 어르신들이 화합하고, 소통하고, 문화생활을 하는 장소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길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장현 광주복지재단 대표이사, 양안숙 효령노인복지타운 본부장, 윤명재 사업기획팀장,  심명섭 명예도서관장, 노금선 후원자, 김정대 후원자, 홍성권 자치회장, 곽대식 자치회부회장, 이희숙 운영위원총무, 김순녀 그림작가, 현판. 책상 제작 후원자와 봉사자와 어르신들이 참석했다.

양안숙 효령노인복지타운 본부장은 “그동안 독서 전용 공간이 없어 불편하셨을 어르신들께 새로운 문화 조성 공간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회원민들과 지역주민들도 함께 이용하시며 마음으로 읽고 듣고 사색하면서 지덕체를 갖춘 노년의 삶을 실천하길 바란다.”며 “마음의 양식을 위하여 큰 힘을 보태주신 후원자님들께 진심의 마음을 담아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양안숙 효령노인복지타운 본부장, 심명섭 명예도서관장, 홍성권 자치회장, 곽대식 자치회부회장, 이희숙 운영위원총무는 효령노인복지타운 도서관 개관식에서 "회원의 1천만원 기부 등 노년의 사회공헌 활동의 결과물로 탄생한 효령노인복지타운 작은 도서관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디자인하세요!"라며 기념촬영
총 사업비 3천만원, 55.89㎡규모로 문은 연 효령노인복지타운 작은도서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현대차그룹 지정기탁 지원사업 지원금 400만원과 자체 예산 300만원이 투입됐다.

기증도서 1천여 권을 포함해 총 1천500여권의 도서를 소장하고 있으며 시력이 약한 노인들을 위해 큰 글씨 도서, 오디오·비디오북 등을 구비해 다양한 독서활동을 제공한다.

또한 효령타운 작은도서관은 이용 회원의 1천만원 상당의 물품 기부, 도서관 사서 자격을 보유하고 문헌정보 전문가의 재능 기부, 직원과 회원들의 도서 기증 등 많은 이들의 관심과 공헌 활동으로 완성되어 의미가 남다르다.

양안숙 효령노인복지타운 본부장은 전남대학교 도서관에서 공직생활을 해오셨고, 효령타운 도서관 조성에 지대한 공헌을 한 심명섭 명예도서관장과 1천만원 상당의 도서물품을 기부해 어르신 전문도서관 조성에 큰 역할을 한 김정대 후원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
한편, 도심에서 약간 떨어져 있는 효령타운은 3만여평의 녹지공간과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영농체험장, 파크골프, 테니스장 등의 시설과 타운뒤쪽 편백나무 숲으로 구성된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고 있으며, 100개의 사회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원사업으로 공공분야에 건강더하기, 5.18알리미, 전래놀이체험, 청춘예술단, 민간분야에 행복가들 일터, 풀내음, 흙내음, 주전부리사업에 2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있다.

 

 [[취재현장] 효령노인복지타운 작은도서관 개관식]

윤명재 효령노인복지타운사업기획팀장은 효령노인복지타운 작은도서관 개관식 추진 경과보고를 하고 있다. 2017년 1월 11일 현대자동차그룹 지정기탁자 선정 2월 20일 김정대님 1천만원 상당 물품 기부 3월 10일 북구청에 효령타운 작은도서관 등록, 1개월간 도서정리 및 도서관 조성작업 마무리. 4월 12일부터 도서관 개관 기념 91세 김순녀 어르신 독후그림 전시회개최
장현 광주복지재단 대표이사는 효령노인복지타운 작은도서관 개관식에서 "효령노인타운 작은도서관을 통해서 어르신들이 화합하고, 소통하고, 문화생활을 하는 장소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길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효령노인복지타운 작은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한 내빈 및 어르신들이 축하를 전했다.
장현 광주복지재단 대표이사, 양안숙 효령노인복지타운 본부장, 심명섭 명예도서관장, 노금선 후원자, 김정대 후원자, 홍성권 자치회장, 곽대식 자치회부회장, 이희숙 운영위원총무, 김순녀 그림작가는 현판 제막식을 갖고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양안숙 효령노인복지타운 본부장은 전남대학교 도서관에서 공직생활을 해오셨고, 효령타운 도서관 조성에 지대한 공헌을 한 심명섭 명예도서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양안숙 효령노인복지타운 본부장은 1천만원 상당의 도서물품을 기부해 어르신 전문도서관 조성에 큰 역할을 한 김정대 후원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효령노인복지타운 어르신들은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축하하며 오카리나 공연을 펼쳤다.
효령노인복지타운 어르신들은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축하하며 색소폰 공연을 펼쳤다.
효령노인복지타운 작은도서관에서는 지난 4월 12일부터 도서관 개관을 기념해 91세 김순녀 어르신 독후그림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효령노인복지타운 작은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한 내빈 및 어르신들이 축하를 전했다.
장현 광주복지재단 대표이사, 양안숙 효령노인복지타운 본부장, 심명섭 명예도서관장, 노금선 후원자, 김정대 후원자, 홍성권 자치회장, 곽대식 자치회부회장, 이희숙 운영위원총무, 김순녀 그림작가 등 내빈들은 효령노인복지타운 작은도서관 개관 축하의 케잌 절단식을 갖고 있다.
심명섭 명예도서관장은 "효령타운 도서관은 31석의 좌석과 약 천 오백여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도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갖추었고, 컴퓨터에서 책을 읽을 수 있고,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어르신을 위한 큰 글씨 도서를 보유하여 작지만 알찬 노인전문 도서관으로 꾸며져 있다"고 설명했다.
효령노인복지타운 회원들은 효령노인복지타운 작은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해 "그동안 독서공간이 부족해 불편했는데 작은도서관이 생겨서 너무 기쁘다. 도서관 개관에 힘을 보태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