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황룡강포럼 창립기념 세미나
황룡강포럼 창립기념 세미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2.07 17: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룡강포럼(이사장 김성수)는 7일 오후 3시 광산구 콜럼버스2층 대연회장에서 황룡강포럼 창립기념 세미나를 가졌다.

(좌로부터)김동철 국회의원, 김성수 황룡강포럼 이사장은 축사와 대회사를 전했다.

황룡강포럼은 ‘다함께 잘사는 행복한 도시’라는 기치 아래 교육, 환경, 경제, 문화, 정치, 의료 등 사회전반에 대한 열띤 토론을 통해 대안을 연구하고 건전한 정책을 제안하며 이를 공론화 하고 실천방안을 찾아 지역발전에 기여해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의 좋은 친구가 되고자 설립됐다.

황룡강 포럼은 지난 6월 23일 ‘다함께 잘사는 행복한 도시’를 만들자는 이념으로 발기인대회를 갖고 7일 황룡강포럼 창립기념 세미나를 갖게 된 것이다.

이날 창립기념 세미나에는 김동철 국회의원, 이정남 황룡강포럼 공동대표, 김성수 황룡강포럼이사장, 송병태 전 광산구청장, 윤봉근 전 광주시교육청 교육위원 및 10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김성수 황룡강포럼 이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사회전반에 대한 열린 토론을 통해 새로운 비젼을 제시함으로써 새 하늘과 새 땅의 광산을 열고 ‘보다 살기좋은 남도 땅’으로 진일보하는 초석이 되고자한다”며 “황룡강포럼의 기본 추진방향은 후손들에게 물려줄 깨끗한 환경을 보전하는데 역점을 두고 광산의 모든 이들이 바라는 숙원사업에 대한 실행 가능한 대안을 제시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주변에서 알게 모르게 고통을 받고 있는 소외계층을 발굴해 그들의 아픔에 동참하는 노력봉사로 솔선수범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철 국회의원은 “사회 전반에 대한 열띤 토론으로 바람직한 광산 발전 대안을 연구하고 건전한 정책을 제안함은 물론, 공론화 하고 실천방안을 찾아나가길 바란다”며 “황룡강포럼은 광산구의 발전과 광산구민이 행복을 찾아가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정남 황룡강포럼 공동대표는 축사를 전하고 있다.

이정남 황룡강포럼 공동대표는 축사를 통해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는 광산을 전통의 숭고한 정신을 바탕으로 창조와 변화를 함께 살려 나가는 ‘다함께 잘사는 행복한 광산’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며 “설립취지의 의미를 살려 분야별로 하나하나 실천해 나가 지역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될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강선숙 연극배우 겸 국악인의 ‘우리소리를 통한 삶의 지혜와 행복’이라는 특별강연이 어어졌다.

이날 강연에서는 강선숙 국악인은 “우리소리는 땅 끝에서부터 하늘 끝까지 음폭의 제한 없이 자유자재로 부르는 소리로 극적이며, 더욱 감동적인 소리다”며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여가를 즐길 때나, 일할 때 등 거기에 맞는 적절한 소리로 내 마음을 달래고 표현하기에 마음이 후련해지고 통쾌한 맛을 느낄 수 있다”며,

“우리민족은 맛과 멋과 흥과 한을 갖은 민족으로 소리 역시 맛, 멋, 흥, 한을 가지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내 마음을 표현하는 소리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가 인정하는 세계소리 우리소리인 것이다.”고 말했다.

 

                                         [ 황룡강포럼 창립기념 세미나 ]

(좌로부터)정윤 광산구 장애인협회장, 전양복 광산구의회의장, 김명수 광산구의회의원은 황룡강포럼 창립기념 세미나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좌로부터)송병태 전 광산구청장, 김성숙 광주시의원, 윤봉근 전 광주시교육청 교육위원은 황룡강포럼 창립기념 세미나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선덕희 광산구의회의원, 선병희 광산구 기관단체협의회장, 김환규 전 북구청 부구청장은 황룡강포럼 창립기념 세미나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강선숙 연극배우 겸 국악인은 '우리소리를 통한 삶의 지혜와 행복'이라는 강연을 펼치고 있다.
황룡강포럼 창립기념 세미나에 참석한 1000여명의 회원들과 축하객
황룡강포럼 창립기념 세미나에 참석한 1000여명의 회원들과 축하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월곡2동 2009-12-07 23:59:31
강연에서 우리소리는 탕끝에서부터 하늘끝까지 음폭에 제안없이자유자제로 부르는더욱감동적인소리라고 하셨다,또=기쁠때나+슬플때나+여가를즐길때나+일할때나+적절하게마음을 달랠때나+소리는맛이고,멋이고,흥이고,한이라고하신 "강선숙국악인님"맛깔나고 컬컬한목소리로 소화도시킬수있는가상음식까지 대접도하시고 또 모든분들의속을 후련하게 아주기냥 끝내주시고 죽여주셨시유,구민들의 박수갈채는 끝날때까지짝짝~~~

*^^*수선화*^^* 2009-12-07 23:02:21
^&^황용강 포럼창립기념 세미나 준비하고 진행하시느라 수고들많이 하셨겠네요,명품광산이발전이될려면 구민들께서 한마음한뜻이되어"살기좋은광산"따뜻정을나눌수있는광산" 바로그분(광산구를빛낸구청장님,김동철국회의원님,김성수이사장님,이정남공동대표님,강박원,유재신,시의회의원님,박석원구의회의장님,구의회의원님,*광산구*협의회회장님)들 모든분들께서 다참석하여 따뜻한마음과 환한미소로*황용강포럼에축하*해주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