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EBS ‘명의’ 김영진·김형록·주영은 교수 출연
EBS ‘명의’ 김영진·김형록·주영은 교수 출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04.1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전남대병원 대장암 클리닉 `만점 의술‘ 조명, 14일 밤9시50분 방송…대장암 증상·치료법 다뤄

화순전남대학교병원 김영진·김형록 교수(대장항문외과)와 주영은 교수(소화기내과)가 14일 밤 9시50분 EBS 의학다큐멘터리 ‘명의’에 출연한다.

이날 방송은 ‘대장암, 극복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한국인의 발병률이 세계최고 수준인 대장암의 증상과 치료법, 화순전남대병원의 우수한 의료역량 등을 집중조명한다.

화순전남대병원의 대장암 치료 우수성은 전국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해 발표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대장암 적정성 평가에서 4년 연속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전국 국립대병원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100점 만점을 획득, 뛰어난 의술을 입증했다.

화순전남대병원 대장암 클리닉(부장 김형록)은 대장항문외과, 소화기내과, 종양내과, 영상의학과, 병리과, 핵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 등의 유기적인 협진으로 치료효과의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다.

대장항문외과에서는 매년 평균 600건 이상의 대장암 수술을 하고 있다. 80% 이상의 환자들에게 최첨단 복강경수술을 하고 있으며 다빈치 로봇수술 등을 도입, 기존 개복수술의 단점인 수술후 통증과 더딘 회복을 극복해냈다.초기 대장암엔 내시경절제술을 하고 있으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요법과 항암요법, 방사선요법 등 맞춤형 치료를 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대부분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대장암의 초기증상, 대장내시경을 통한 진단과 치료, 재발·전이환자까지 포기하지 않고 치료하는 의료진의 집념어린 노력 등을 생생히 다룬다.

한편 EBS ‘명의’ 프로그램은 현직 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각 분야에서 최고역량을 가진 의사를 선정하고 있다. 환자를 치료하는 의사의 정성어린 노고와 관련 질병에 대한 정보 등을 보여줘 높은 신뢰도를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